잘게 다져진 부드러운 소고기 다짐육에 단짠의 간장 양념 더하여 볶아준 뒤 밥에 쓱쓱 비벼 둥글게 한 입 크기로 뭉쳐내면 한입 쏙쏙 먹기 좋아 아이들 소풍 도시락으로도 좋은 메뉴랍니다. 게다가 양념도 맵지 않아 아이들 입맛에 맞춘 불고기 양념으로 소고기 듬뿍 볶아 밥과 함께 버무리면 별다른 반찬이 필요 없는 아이들 한 끼 식사 메뉴는 물론 김밥같이 번거롭지 않은 간단 나들이 도시락으로 제격입니다.
단백질 가득한 소고기를 듬뿍 넣는 레시피이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에게 간단하지만 영양 가득 채운 메뉴로 만들어 줄 수 있어서 좋아요. 이렇게 기본으로 만들어 놓으면 유부초밥의 속 재료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다양한 메뉴로 응용 가능하답니다.
잡내 없이 맛있게 소고기 양념하여 볶아내 한입 쏙쏙 맛 좋은 주먹밥으로 완성하는 방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양념에 함께 넣어 볶아줄 파를 잘게 썰어줍니다. 다짐육과 잘 어우러지도록 잘게 다져주는 것이 좋아요. 파 7~8cm 정도 가량 준비하여 썰어주면 대략 3 큰 술 정도로 준비할 수 있어요.
STEP 2/11
잡내 없이 고기를 볶기 위해 키친타월로 꾹꾹 눌러 핏물을 제거해 주도록 합니다.
STEP 3/11
진간장 3 큰 술 설탕 1.5 큰 술 맛술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 다진마늘 0.5 큰 술 다진대파 3 큰 술 후추 소량 위 분량의 양념재료를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STEP 4/11
한 시간가량 재어둔 뒤 볶아주면 양념이 더 잘 배어 더 맛있게 만들 수 있지만 시간 없을 땐 바로 볶아내도 충분히 맛있다는 사실 ^^. 저는 시간 관계상 양념 후 바로 달달 볶아주었어요.
STEP 5/11
달군 팬에 식용유 2 큰 술 가량 두르고 고기를 볶아주도록 합니다.
STEP 6/11
센 불 상태에서 양념한 고기를 넣고 수분이 나오지 않도록 빠르게 달달 볶아 익혀주세요.
STEP 7/11
볶다 보면 양념이 졸아들면서 수분이 없어지고 양념 또한 고기 안으로 쏙 배어 맛있게 볶아집니다.
STEP 8/11
불을 끄고 참기름 한두 큰 술 둘러 고소함을 더하여 주며 마무리합니다.
STEP 9/11
밥과 함께 버무려 주는데요. 밥은 고기 300g 양으로 준비했을 때 대략 3공기면 적당해요.
STEP 10/11
밥에 볶은 고기 모두 넣어주고요 잘 섞여지도록 버무려 줍니다. 맛을 보고 좀 짜다 싶으면 밥 양을 조절하면서 마무리해 주세요.
STEP 11/11
맛있는 고기의 양념이 밥까지 잘 섞여 둥글게 한 입 크기로 뭉쳐주면 다른 반찬이 필요 없는 주먹밥으로 완성됩니다. 유부 안에 넣어주면 소고기 유부초밥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요. 단백질이 부족하기 쉽고 매운 메뉴인 떡볶이 등 분식 등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매운맛도 중화되면서 분식에서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어서 짝꿍 메뉴로 즐겨 만들고 있어요. 연말 맞아 손님 초대용 메뉴로 간단하면서 깔끔하게 내놓기 좋고요. 곧 맞이하는 겨울방학 삼시 세끼가 고민되는데 방학을 맞은 아이들 메뉴로도 최고랍니다. 다짐육을 활용한 메뉴로 소고기주먹밥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