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썰어놓은 감자와 당근을 넣고 살짝 볶아줍니다. 고구마는 이때 함께 넣으면 부드러워서 다 으스러지기 때문에 나중에 양파와 함께 넣을 거랍니다.
STEP 8/12
감자와 당근이 볶아지면 물 900ml를 부어주고 뚜껑을 덮어 끓여줍니다. 카레 가루 한 봉지는 700 ml만 부으면 되지만 저는 고기와 다른 재료를 많이 넣어서 한 컵 더 부어주었답니다. 카레 가루도 한 봉지보다 더 넣었어요.
중간에 확인해 보고 감자가 살캉하게 익을 정도면 됩니다. 나중에 고구마와 양파를 넣고 한 번 더 끓일 거라서 완전히 익히지 않아도 된답니다.
STEP 9/12
감자와 당근이 7,80 % 정도 익으면 양파와 고구마를 넣고 5분 정도 끓여줍니다. 고구마를 넣고 너무 오래 끓이면 다 부서지기 때문에 확인해 보고 고구마가 익었으면 됩니다.
STEP 10/12
고구마까지 다 익으면 불을 완전히 끄고 카레 가루를 넣고 가루 없이 골고루 섞은 다음 불을 다시 켜고 한번 끓여주면 됩니다. 저는 들어가는 재료가 많아서 100 g 한 봉지 다 넣고 추가로 카레 가루 2 큰 술 더 넣어주었답니다. 재료에 따라 물과 카레 가루 양은 가감하세요.
STEP 11/12
그릇에 밥을 담고 반은 카레를 담아주고 파슬리 가루를 조금 뿌려냅니다. 파슬리 가루는 선택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