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 메인 요리와 함께 짝꿍으로 내놓으면 좋은 메뉴인 몽글몽글 부드러운 계란찜 만드는 법 소개합니다. 소금 대신 동전 육수와 참치액으로 감칠맛 나는 달걀찜으로 완성할 수 있는데요. 전자레인지나 냄비 그리고 뚝배기 조리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전자레인지보다는 냄비나 뜨끈한 솥에 만들어 먹는 것이 더 맛있더라고요. 솥이나 뚝배기를 사용해도 전혀 어렵지 않은 메뉴이기 때문에 오늘은 무쇠솥을 활용하여 맛있게 만드는 계.란.찜. 소개합니다. 뚝배기도 동일하니 솥이나 뚝배기 활용하여 만들어 보세요. 오늘은 몽글몽글 부드럽게 만든 달걀찜과 함께 김치찜 메인 요리와 곁들여 맛있게 먹었어요. 아이들은 밥에 쓱쓱 비벼 먹기도 했고요. 저는 뜨끈하게 국물까지 수저로 맛있게 떠먹었답니다. 맹물보다는 멸치다시마 육수 베이스로 만들면 훨씬 깊은 맛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간단하게 동전 육수를 사용해 주어도 좋습니다. 이렇게 육수를 내주면 자체의 간을 내주는 효과도 있답니다.
그럼 아이도 어른도 모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인기 메뉴로 몽글몽글 부드러운 계란찜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계란5개 분량 만들어 주는 기준으로 물은 250ml 잡아줍니다. 대략적으로 1개당 물 50ml로 생각하면 양이 다를 때 물의 양을 기준 삼기 쉬워요. 여기에 보다 깊은 맛을 내기 위해 동전 육수 1개를 넣고 물이 팔팔 끓도록 해줍니다. 동전 육수 대신 멸치 다시마 육수를 사용해도 감칠맛 나는 맛으로 만들기 좋아요.
다시 계속해서 바닥면까지 긁어가면서 눌어붙지 않고 부드럽게 익도록 저어가며 익혀줍니다. 위와 같이 살짝 순두부 상태로 전체적으로 익혀주세요.
STEP 10/13
준비한 야채 재료를 올려줍니다. 저는 대파 하나만 준비했지만 이때 양파나 당근 등 다양한 채소 올려주어도 좋아요.
STEP 11/13
이제 뚜껑을 덮고 1분 30초가량 마지막 익혀주세요.
STEP 12/13
뚜껑을 열어주면 부드럽게 잘 익은 뜨끈한 달.걀.찜.의 모습이 보입니다. ^^
STEP 13/13
마지막으로 기호에 따라 깨 또는 후춧가루를 뿌려 완성합니다. 날씨가 쌀쌀하니 더 찾게 되는 메뉴인 거 같아요. 호호 불어 한입씩 먹으면 입안 가득 뜨끈한 부드러운 달걀로 단백질까지 채울 수 있는지라 요즘 더욱 즐겨 만들고 있어요. 파 이외에 매콤한 고춧가루 솔솔 뿌려도 좋고요. 후추를 뿌려도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바쁜 아침 대용 요리로도 좋아 심심하게 만들어 입맛 없는 아침 술술 넘어가는 메뉴로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그뿐만 아니라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 다이어트 메뉴로도 간단하게 한 끼 해결하기에도 좋으니 간단한 달걀 요리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