찹쌀 소고기 육전
반찬 간식 술안주로
소고기요리
즐겨보세요.
언제 먹어도 맛있는 전 요리. 그 중에 육전은 더 특별하게 맛있는거 같아요. 바로 만들어 따뜻할 때 먹는 맛에 번거로워도 만들게 됩니다.
비오는 날 특히 장마철 막걸리 안주로 최고 . 아이들 든든한 간식, 밥 반찬으로도 좋아요.
.
재료
소고기 300g
(홍두깨, 양지, 우둔살, 채끝, 등심 가능 )
찹쌀가루 2T
계란 3개
대파 1/3개
(쪽피)
소금, 추후, 기름 넉넉하게
1T=15ml(밥숟가락)
1t=5ml(티스푼)
고기 밑간하기
키친 타올을 이용해 핏물을 빼고 소금과 후추를 조금 뿌려 밑간 합니다.
잡내에 민감 하신 분들은
맛술, 참기름, 간장을
추가해 조리해 주셔도 좋아요.
찹쌀가루 입히기
체를 이용해 찹쌀 가루를 입혀 주세요. 골고루 얇게 입힐 수 있어 좋아요. 다양한 요리에 체를 이용해 보세요.
확실히 손으로 누른 것보다 얇게 골고루 입혀진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찹쌀가루 대신
밀가루, 부침가루 , 튀김가루를
이용하셔도 좋아요.
가루는 얇게 입혀 주세요.
계란물 입히기
계란 3개에 다진 대파를 넣고 섞어줍니다.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추가하면 알록달록 더 예쁘게 만들 수 있어요. 취향껏 추가해 주세요.
기름 넉넉하게 팬에 굽기
예열된 팬에 기름을 충분히 두르고 계란물 입힌 고기를 이용합니다. 숟가락을 이용해 계란물을 충분히 올려 주세요.
오랜 시간 구우면 육즙이 빠져
질겨 질 수 있어요.
겉면이 어느 정도 익은 모습이 보이면 뒷집어 익혀 주세요. 찹쌀가루를 이용해 건강하게 육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달달하게 이은 파랑도 잘 어울려요.
간장이나 파채를 곁들이면 느끼하지 않게
육전을 끝까지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m.blog.naver.com
명절에만 전부치는거 아니시지요? 식사 중간출출 할때 식간 간식으로, 아이들 간식, 손님 초대 요리도 좋아요. 술안주로는 말할 것도 없고요.
육즙과 찹쌀 가루, 계란이 어우러져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단백질, 철분, 비타민이 풍부한 소고기 성장기 어린이들 간식으로 방학 메뉴로 활용해 보세요. 육전 하나면 다른 반찬 필요 없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