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부롤 김밥
초간단 롤유부 김밥
아침 식사
다이어트식단
언제 먹어도 맛있는 김밥, 넣을 재료 2가지만 있어도 김밥 싸고 싶은 마음이 들어요. 저 김밥 중독인가 봐요.
아이들 학교 다닐 때는 급식이 있어 소풍 때 어쩌다 준비했던 거 같은데 큰애 집에서 학교 다니게 되면서 갑자기 도시락 싸는 엄마가 되었습니다. 인생 참 알 수 없어요. 그런데 그게 힘들게 느껴지지 않은 게 또 신기합니다.
다행히 딸이 맛있게 먹어주니 가능한 거 같기도 해요. 아직 질리지 않았다고 하니 열심히 만들게 됩니다.
유부 롤 김밥 만들기
1.유부피의 조미액은 짜고
사용한다.
2. 밥 2공기와 속에 넣을 재료를
준비한다.
3. 김-밥-유부 피-야채를 넣고
돌돌 말아준다.
재료
유부롤 1 봉지
밥 1공기 반 ~ 2공기
데친 당근
절인 오이
단무지/우엉조림
(없으면 생략 가능)
참기름
깨소금
1T=15ml(밥숟가락)
1t=5ml(티스푼)
냉장고에 있던 재료를 이용해 쉽게 준비할 수 있었어요.
계란, 청/홍 파프리카, 참치, 햄
양배추, 크래미, 불고기, 닭 가슴살 등
취향에 따라 활용해 보세요.
유부초밥 구성에 마요네즈, 김, 초밥 소스, 볶음 조미 야채들이 들어있는데 사용하지 않았어요. 볶음 조미야채는 계란말이 할 때 활용하셔도 좋아요.
유부-김-밥 순서로 올려 만드시는 방법도 있어요. 방법은 원하시는 대로 취향껏 만드시면 됩니다.
김은 1/2 사이즈로 잘라 사용했어요.
꼬마김밥 싸듯이 만들어 주세요.
밥은 적게 넣고 속을 푸짐하게
채울 수 있어 좋아요.
절인 오이와 볶은 당근을 넣고, 김밥용 단무지는 반으로 얇게 자른 사용해요. 우엉도 있어 짜지 않게 한 줄만 넣었습니다.
보통 절인 오이를 넣을 때 단무지를 넣지 않을 때가 많은데 단무지의 단맛과 아삭함은 가끔 입맛을 살려 줍니다.
김을 반으로 잘라 만들면 얇게 만들게 되어 아이들이 먹기 편하고, 밥보다는 야채를 더 많이 넣을 수 있어 다이어트 메뉴로 더 좋아요.
그냥 먹어도 되지만 먹기 편하게 잘라 통에 담아 준비합니다.
크래미 넣은 김밥을 좋아하는 신랑을 위해서 크래미를 추가해 만들어요. 특별한 재료를 넣지 않아도 기본 맛보자는 유부 롤에서 만들어지는 것 같아요.
유부 롤을 이용한 김밥은 바쁜 아침 특히 좋은 메뉴인 거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들 한두 개만 넣어도 되고 먹기도 편하고요.
간식, 도시락, 식사로 가능한 롤 유부 이용한 김밥. 밥 대신 양배추와 당근을 많이 넣으면 다이어트 식사 최고입니다.
이번 주 유부 롤 이용한 요리 도전해 보시겠어요? 나들이 가기 딱 좋은 계절 음료, 과일과 함께 도시락으로 챙겨 나들이 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절인오이 만드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으로 참고해 보세요.
오이무침양념 아삭한 오이무침 레시피 여름 반찬 아삭 아삭 오이는 더운날 물 대신 먹으면 갈증 해소에 최...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