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맛있는 별미 메뉴로 시판 떡볶이만큼이나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떡볶이 양념 레시피 소개합니다.
취향에 맞는 재료를 선택하고 추가해 넣을 수 있어서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또한 매콤한 맛을 더하는 후추를 추가한 양념소스로 알싸하고 매콤한 맛을 더한 양념으로 삶은 달걀이나 튀김 등 분식 재료를 곁들여 먹기 좋은 국물 가득한 진하고 맛있는 국물떡볶이로 완성하는 떡볶이 레시피 차근차근 소개합니다.
떡은 아이들이 쌀떡을 좋아하여 쌀떡으로 준비했는데요. 밀떡을 준비하셔도 상관 없어요. 떡은 가볍게 헹구어 준비해 줍니다.
STEP 3/8
물 600ml에 시판 국물용 코인 육수 1알을 넣고 끓여줍니다. 멸치를 넣어 멸치육수로 기본 베이스 국물을 만들어 주셔도 좋고요. 이렇게 만들어 주면 훨씬 깊은 맛으로 떡볶이를 완성할 수 있어요.
STEP 4/8
고추장 3 큰 술 고춧가루 2 큰 술 설탕 2 큰 술 올리고당 2 큰 술 간장 1 큰 술 후추 1 작은 술 위 분량의 양념재료를 넣고 잘 섞어지도록 한번 끓여줍니다.
STEP 5/8
가장 먼저 떡을 넣고 떡이 말랑해지고 양념이 밸 수 있도록 해줍니다.
STEP 6/8
떡이 말랑해지면 썰어놓은 어묵과 라면사리 반개를 넣어줍니다. 국물이 많은 떡볶이 레시피로 취향에 맞는 추가 재료를 넣으면 곁들여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라면이 불지 않도록 마지막에 넣어주었어요.
STEP 7/8
다음 대파를 넣고 가볍게 끓여 불을 끄고 완성!
STEP 8/8
여기에 삶은 달걀이나 튀김, 만두 등 추가 재료를 준비해 주도록 합니다. 삶은 달걀을 준비해 올려주고 깨도 솔솔 뿌려주면 보다 먹음직스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떡볶이 완성입니다. 통가래떡 그대로 넣어 쫄깃하게 국물과 함께 맛있게 온 가족 한 끼 별미로 먹었네요. 만두나 순대 등 추가 재료를 더하면 더욱 든든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떡볶이 황금 레시피로 후추를 더해 알싸한 매콤함까지 느낄 수 있는 집에서도 맛있게 떡볶이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