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삭한 꽈리고추를 맛깔나는 양념 맛에 쫀득하게 먹을 수 있는 꽈리고추 별미 반찬인 꽈리고추찜 입니다. 꽈리고추는 매운맛이 적고 단맛이 나는 연하고 아삭한 고추로 피망보다 과육이 얇고 부드러워서 멸치나 새우 등의 재료들과 함께 볶아 먹기에도 식감도 좋고 맛도 좋아 꽈리고추로 다양한 밑반찬을 즐겨 만들고 있답니다. 오늘은 꽈리고추에 밀가루를 입혀 부드럽게 쪄내고 무침 황금 양념으로 버무려낸 꽈리고추무침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꼭지를 자른 꽈리고추는 안까지 양념장이 잘 스며들게 해주기 위해 포크로 한두 차례 찔러줍니다. 조금 길어도 찜용으로 할 땐 자르기 않고 통으로 사용하는데요. 찜을 통해 고추가 부드럽게 연해 지기 때문에 자르지 않아도 그냥 먹기 좋답니다. 또한 자르면 버무릴 때 모양이 지저분할 수 있기에 썰지 않고 통으로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제 꽈리고추를 쪄줄 거예요. 찜용 냄비나 찜판을 놓고 물이 끓으면 밀가루 옷 입힌 꽈리고추를 올려줍니다. 5분 정도 쪄주면 알맞은 식감으로 부드러운 꽈리고추찜이 완성되는데요. 좀 더 연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드시고 싶을 땐 찜 시간을 좀 늘려주어 조절해 주도록 합니다.
가볍게 섞어 양념장이 고루 묻도록 섞어줍니다. 촉촉하게 쪄진 꽈리고추 덕분에 양념도 잘 배어 납니다. 마무리로 깨소금 충분히 넣어 함께 버무려주면 고소하고 맛있는 꽈리고추반찬 완성입니다. 연하고 아삭한 꽈리고추에 맛있는 양념이 더해져 바로 먹어도 맛있고 냉장고에 두고 밑반찬으로 드셔도 너무 맛있는 꽈리고추볶음입니다. 맵지 않고 달큰한 맛이 더해진 맛 좋은 고추인지라 볶음이나 찜 등에 제격인 꽈리고추로 맛있는 꽈리고추찜 꽈리고추무침 밑반찬 만들어보시는 거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