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가끔 찾아가는 맛집이 있어요. 을지로의 황평집과 평래옥인데, 이 두 곳 모두 알싸한 닭무침이 매력적인 곳이죠. 아주 똑같을 수는 없겠지만, 저만의 레시피로 을지로 닭무침을 만들어 보려고 해요. 삼계탕이나 백숙은 너무 익숙하고 뻔하잖아요? 환절기라 감기가 유행인데 국물요리로만 보양하기보다는 매콤한 요리로 입맛 돋우며 보양하는 것은 어떠세요? 오늘 알려드리는 을지로닭무침 레시피 쟁여 두셨다가 색다른 보양식을 만들어 보세요~
원래 닭무침은 닭 한 마리를 삶아 살을 발라 사용해야 하지만, 불 앞에서 닭을 통으로 삶고 살을 발라내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죠. 우리는 간단하게 닭가슴살로 만들자고요~ 닭가슴살이나 닭안심, 닭다릿살 등 손질된 닭 정육으로 만들면 편리해요. 닭가슴살로 만들면 열량도 줄이고 단백질은 가득! 맛도 훨씬 담백해진답니다.
STEP 2/5
오이는 씨를 빼고 납작하게 어슷어슷 썰고, 양파는 채 썰어요. 잎채소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줍니다.
닭고기와 채소를 양념장에 버무리면 완성! 양념장을 버무릴 때는 모든 재료를 한꺼번에 넣지 말고, 닭가슴살에 양념장 일부를 넣어 버무린 후 채소를 넣고 나머지 양념장을 넣어 살살 버무려 주세요. 양념장이 골고루 버무려지면 마지막으로 들기름을 넣어 살살 무치면 정말 맛있는 을지로닭무침이 완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