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삭한 오이로 새콤달콤한 수제피클 간단하면서 맛있게 만드는 법 소개합니다. 오이는 풍부한 칼륨 함유로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고 땀 흘리는 여름철 수분과 칼륨, 비타민 C를 보충할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이러한 오이로 오이피클 만들어 놓으면 각종 메인 요리와 곁들여 먹기에도 아주 좋은데요. 생각보다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오이피클 소스 황금비율부터 아삭하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뜨거운 단촛물을 바로 부어도 상관없을 유리병에 오이를 모두 썰어 준비해 주었어요. 이제 새콤달콤한 수제피클 소스를 만들어 주도록 할게요.
STEP 4/6
피클소스엔 설탕 2컵, 식초 2컵 물 3컵, 피클링스파이스 1 큰 술, 소금 1 작은 술이 들어가는데요. 설탕과 식초 그리고 물의 비율은 1:1:1.5의 비율로 넣으면 맛있는 오이피클 소스로 완성할 수 있어요. 여기서 식초는 이때 넣는 것이 아닌 먼저 식초를 제외한 나머지 재료를 모두 넣고 끓여 설탕이 모두 녹을 때 불을 꺼주도록 해요.
준비한 오이에 그대로 부어주기만 하면 맛있는 오이피클 완성입니다. 오이와 함께 양파를 추가해 넣어도 잘 어울리는 궁합이에요. 이렇게 반나절 정도 상온에 둔 뒤 냉장고에 넣고 드시면 되어요. 이렇게 만든 수제오이피클은 따로 숙성기간 등이 필요 없이 바로 먹어도 충분히 맛있답니다. 별미로 즐기는 분식에도 어울리고 스파게티나 볶음밥 등의 다소 느끼한 맛의 요리와 곁들이면 메인 요리의 맛을 더욱 살려주는 맛있는 수제피클입니다. 밖에서 먹는 피클보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맛은 좋기에 집에서 다양한 제철 채소로 무피클, 양파 피클, 비트 피클 등 다양하게 만들어 먹고 있어요. 요즘처럼 따뜻해 지는 날씨면 오이피클은 꼭 빠지지 않고 만들어두고 여름 별미 식사와 함께 자주 꺼내 먹는 반찬이랍니다. 누구나 쉽게 집에서도 피클은 만들 수 있는 레시피이기에 오이로 신선하게 맛있고 건강한 수제피클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