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간장 2.5 큰 술, 설탕 1 큰 술, 다진파 3 큰 술, 다진마늘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 ,후추 톡톡, 깨 소량 위 분량의 양념재료를 넣고 30분 정도 간장양념이 소고기에 잘 스며들도록 재두면 더욱 맛있게 볶을 수 있어요. 고기는 미리 키친타월 등으로 핏물을 흡수시켜 준비하면 고기의 잡내를 줄일 수 있어요.
함께 섞을 볼에 밥 2공기를 넣고 유부초밥 안에 들어있는 소스는 반인 한 봉지만 넣어줍니다. 양념된 고기가 들어가기 때문에 소스의 양을 전부 넣지 않고 반만 넣어준다고 생각하시면 되어요.
STEP 5/7
거기에 볶아낸 소고기다짐육도 함께 넣어주고 참기름 1 큰 술도 추가하여 넣어 줍니다.
STEP 6/7
이제 모든 양념이 잘 섞이도록 비벼주도록 해요. 저는 아이들의 영양을 위해 소고기를 듬뿍 넣은 레시피로 여기서 간을 보고 밥의 양을 조절해 주어도 좋답니다.
STEP 7/7
다음 수분을 어느 정도 짜낸 유부에 적당량 쏙쏙 넣어주면 완성!고기를 풍성하게 넣어 다짐육이지만 씹히는 식감도 최고인 소풍도시락메뉴로 소고기다짐육유부초밥 이랍니다. 집에서 먹을 땐 볶은 소고기를 위에 토핑으로 듬뿍 올려도 비주얼과 맛을 살린 소.고.기 유부초밥으로 즐길 수 있는데요. 아이들 소풍도시락인지라 오늘은 밥 안에 영양 가득 소고기 함께 넣어 정성 담아 만들어 주었어요. 날이 따스한 여름철엔 김밥보다 유부초밥이 관리상 더 낫기도 하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일 몇 가지 함께 담아 엄마의 정성 가득 담은 소풍 도시락 메뉴로 소고기 유부초밥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