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양꼬치집과 양갈비집에서 먹방을 하는 히밥을 보고는 거기 메뉴로 나온 경장육사와 지삼선이 눈에 확 들어오더군요. 그려~~ 오랜만에 경장육사나 하자!! 거기에 지삼선도 하고~~ 지삼선을 어제 했고 오늘은 경장육사입니다. 경장육사는 돼지고기를 짜장인 춘장에 볶아서 오이와 파랑 같이 밀전병에 싸서 먹는 것이죠. 볶음춘장으로 간단하게 만드는 경장육사입니다.
잘 볶아서 향을 내주었다면, 잡채용 돼지고기를 넣어 주고, 소주도 넣어서는 뭉쳐지지 않도록 볶아 줍니다.
STEP 6/13
볶는 중간에 설탕을 팬 밑과 주변에 넣어 줍니다. 그리고 설탕코팅을 돼지고기에 입혀가면서 볶아 줍니다.
STEP 7/13
고기들이 어느 정도 회색빛이 돌게 되면, 굴소스를 넣어 주고 같이 볶아 줍니다.
STEP 8/13
그리고 볶음춘장을 넣어서 같이 섞어가면서 춘장이 잘 풀어지게 볶아 줍니다.
STEP 9/13
볶는 중간에 물을 넣어 줍니다. 자작하게 물이 있게 만들어 줍니다. 그래야 고기가 퍽퍽해지지 않게 되는 것 같고 수분감을 입혀 주려고 했습니다. 마지막에 전분물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걸쭉한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농도가 맞춰지면 불을 끄시면 됩니다. 그럼 경장육사의 돼지고기춘장볶음은 완성입니다.
STEP 10/13
센불에서 달군 후 중약불로 옮겨진 팬에 밀전병인 오리쌈피를 올려지면 서서히 익어가면서 붙어 있는 피들이 떨어지게 됩니다. 일단, 끝쪽을 한장씩 떼어내면 총 8장의 얇은 쌈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