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이 많아 요즘같이 더운 날씨 새콤달콤하게 즐기기에 좋은 칼륨 가득한 오이는 여름철 별미 요리로 만들 수 있는 게 많은 식재료인데요. 특별한 요리법이나 재료를 곁들이지 않아도 오이 자체로 새콤달콤 개운한 오이반찬을 즐길 수 있답니다. 바로 설탕과 식초를 더해 아삭하게 만드는 중국식 오이무침으로 오이탕탕이 인데요. 고기반찬에 곁들여 먹기에도 좋고 여름철 시원하고 깔끔하게 즐기기 좋은 반찬메뉴로 간단 오이무침 만드는 방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금세 이렇게 수분이 빠져나온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수분을 따라내고 양념을 무치면 수분이 너무 많이 빠지지 않아 더욱 아작하고 새콤달콤 양념이 잘 밴 오.이 탕탕이를 맛볼 수 있어요.
STEP 8/8
설탕 1 큰 술 식초 2 큰 술 다진마늘 0.5 큰 술 통깨 1 큰 술 소금으로 한 번 양념하고 수분 제거 한 오.이에 위 분량의 양념재료를 넣고 고루 섞어주면 맛있는 중국식 오이무침 완성입니다. 버무리며 그냥 집어먹어도 맛있는 오.이반찬이었어요. 주로 매콤하게 무쳐내서 이렇게 흰 오이 버무림으로 완성하니 깔끔하면서 더욱 시원한 맛이 나서 좋더라고요. 땀 흘려 수분 손실이 많은 여름철엔 수분뿐 아니라 비타민류도 함께 손실된다고 해요. 이럴 땐 수분과 칼륨 그리고 비타민 등을 보충할 수 있는 오이로 새콤달콤 맛있는 오이무침 오이탕탕이 만들어 시원한 별미 반찬으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