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제철인 담색 채소로 지금 한창 나오고 있는 가지는 진한 보라색 껍질에 많은 나스닌으로 눈의 피로 해소와 눈 건강에 도움을 주고 풍부한 칼륨으로 인해 혈압 건강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오이와 마찬가지로 수분을 가득 품은지라 물컹한 식감을 줄이면서 맛있게 만들어 내는 것이 가지 요리의 포인트가 아닐까 싶어요. 실제로 저희 집식구들도 이 가.지의 물컹한 식감으로 인해 좋아하지 않는데 이렇게 수분을 어느 정도 빼주고 전분가루 손쉽게 입혀 가볍게 구워준 뒤 간장의 감칠맛 나는 양념에 볶아주면 모두들 맛있게 너무 잘 먹는답니다. 가지를 좋아하게 될 가지 요리 레시피로 맛있는 가지 양념구이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중불에서 앞뒤 노릇하게 구워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한 번 구워주고 나서 양념에 졸여주면 가지를 좀 더 쫀득한 식감으로 진한 양념 더하여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또한 가지는 가열하면 맛을 내는 구아닐산 성분이 증가하여 더욱 영양가 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가지는 기름을 매우 잘 흡수하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양의 기름을 넣지 않고 구워가면서 기름이 부족하다 싶으면 중간에 소량씩 추가해 주는 것이 좋아요.
STEP 11/12
중약 불로 줄이고 노릇하게 구워진 가지에 양념을 모두 부어주고 앞뒤 뒤집어 가면서 골고루 졸이듯 구워줍니다.
STEP 12/12
양념이 거의 졸아들 때까지 짧은 시간 졸이며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가지의 새로운 변신 메뉴로 가지를 평소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는 가지구이랍니다. 양념소스도 아이들까지 좋아할 취향 저격의 맛이라 온가족 메인 반찬으로 내놓기에도 좋아요. 기름에 퐁당 담가 튀기지 않아도 충분히 튀김의 맛까지 내주는 가지 강정과 같은 맛도 내주는 가지 일품요리로 제철 맞은 식재료로 건강한 반찬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