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 썰어서 부쳐내는 감자전도 좋아하지만 쫀득하면서 바삭한 감자전으로 만드는 방법까지 더욱 손쉬운 믹서기 감자전도 즐겨만들곤 하는데요. 풍성한 감자철에 빠짐없이 만드는 저희 집 영양 건강 간식 메뉴랍니다. 휘리릭 갈아내고 부치기만 하면 완성인지라 더운 여름에 부담스러운 부침개 요리이지만 종종 만들고 있는 여름의 맛을 내주는 레시피에요. 단백한 맛까지 일품이라 간식 및 술안주 메뉴로도 좋은 감자메뉴로 밀가루가 첨가되지 않고도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믹서기 감자전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수분과 함께 가라앉은 볼을 확인해 보면 아랫부분에 전분이 따로 가라앉아 있어요. 물은 따라 버리고 이 전분은 반죽에 함께 넣어 주도록 합니다.
STEP 8/11
여기에 전분가루 4 큰 술 정도와 소금 1/2 작은 술을 넣고 함께 섞어주면 반죽은 끝이랍니다. 이 정도의 소금만 넣어도 따로 양념장을 찍어 먹지 않아도 충분히 단백하게 드실 수 있는데요. 기호에 따라서 소금의 양을 조금 더 넣어주시거나 굽고 나서 취향에 따라 간장 양념에 찍어드셔도 좋답니다.
한 큰 술씩 크게 떠 넣으면 에그팬 같은 경우에 적당한 양으로 얇고 맛있게 구워낼 수 있고요. 큰 원팬에 구워도 물론 상관없어요. 저도 그때그때마다 다른 팬으로 구워주고 있답니다.
STEP 11/11
가장자리가 노릇하게 익어가면 앞뒤 뒤집어 양면 모두 노릇하게 구워내주면 고소하고 맛있는 믹서기감자전 후다닥 완성입니다. 굽자마자 하나씩 쏙쏙 입에 넣다 보면 쌓이지 않고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지는 감자 간식입니다. 한창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감자는 가열해도 쉽게 파괴되지 않는 비타민C가 사과보다 훨씬 많은 양으로 함유하고 있다고 하니 건강 간식으로 믹서기감자전 만들어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