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을 쓰지 않고 시원한 여름 국 메뉴로 제격인 냉국 소개합니다. 제철 맞아 더욱 신선하고 영양 가득한 가지와 오이로 만드는 새콤달콤 오이가지냉국이에요. 가지의 보라색 껍질의 나스닌은 눈의 피로를 회복시켜주고 풍부한 칼륨으로 혈압 개선에 도움을 준답니다. 오이 또한 풍부한 칼륨을 함유하고 있으며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여름철 몸을 시원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제철 채소랍니다. 이러한 제철 영양 채소로 만드는 시원한 냉국을 번거로운 과정 없이시판 냉면육수를 활용하여 맛있게 완성하는 방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기본양념을 해주도록 할게요. 식초 2 큰 술, 매실청 2 큰 술, 다진마늘 1 큰 술을 넣고 조물조물해줍니다.
STEP 6/8
여기에 냉면육수 2봉지를 부어줍니다. 살짝 살얼음 된 육수를 부어주면 훨씬 시원하게 드실 수 있어요.
STEP 7/8
마지막 깨도 한두 큰 술 충분히 넣어주면 새콤달콤 시원한 여름국 완성입니다.
STEP 8/8
얼음을 넣어 보다 시원하게 드실 수 있어요. 식초와 매실 등으로 추가 간을 하여 얼음을 넣어도 맹맹하지 않고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아삭하고 시원한 맛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오이 가지냉국입니다. 평소 가지의 물컹한 식감으로 좋아하지 않는 분도 이렇게 가지를 살짝 익힌 후 수분을 제거하고 넣은 후 새콤달콤 시원한 육수와 함께 떠먹으면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더운 여름 불을 쓰며 국을 끓이기 힘든 계절에 제철 채소로 맛있게 완성할 수 있는 여름국으로 시원하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