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름나물 , 알고 계신가요? 여기 저기서 흔히 볼 수 있지만 약재로도 사용될 정도로 비름나물 효능은 좋은데요. 시금치처럼 초록색 나물이라 베타카로틴도 풍부하고 비타민, 아미노산 거기에 오메가3, 칼슘에 철분, 엽산, 베타카로틴까지 들었어요. 빈혈, 피부건강, 골다공증 예방, 혈관건강, 간기능 개선, 눈 건강, 항암효과, 염증완화 등등.. 비름나물 효능 이렇게 많으니 괜히 추천하는게 아니겠죠? 하지만! 비름나물은 찬 성질이라 너무 많이 먹을 경우에는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뭐든 적당히가 좋아요.
비름나물을 이제 볼에 담고 양념을 해주면 되는데요. 비름나물 100g 기준이고 짜지 않게 양념을 했으니 참고하여 가감하세요. 숟가락 기준 :: 다진마늘0.5, 들기름1, 깨0.5, 고추장0.3, 된장0.5, 매실청0.3 설탕 약간
STEP 6/8
제가 만든 비름나물무침은 고추장보다 된장의 비율이 약간 높고, 집된장을 사용해서 조금 짜기 때문에 적게 넣었어요. 설탕은 생략해도 되지만 약간 넣으면 감칠맛을 올려주니 취향에 따라 조절하시고요. 시판 된장이라면 조금 더 넣고, 간을 보며 고추장과 된장의 비율을 맞춰주세요. 들기름이 없다면 참기름을 사용하면 됩니다. 만드는법 너무 간단하죠?
STEP 7/8
아주 간단한 양념만으로도 어쩜 이런 맛이 나지? 싶은 비름나물무침 레시피 조물조물 살살 무쳐주면 비름나물된장무침, 고추장무침 완성입니다.
STEP 8/8
시골집이나 백반집에서 먹던 구수한 비름나물무침입니다. 쓴 맛도 없고 6월에 먹으면 가장 맛있고 꼭 먹어야 한다는 말이 무색하지 않게 질기지도 않아 참 맛있어요. 이대로 먹어도 짜지않아 술술 넘어가고 비빔밥에 넣어 먹어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