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때 받아 온 관자와 냉동실에 있었던, 냉동새우, 냉동모둠해물을 넣고는 굴소스도 아니고 두반장도 아닌 제일 맛있는 소스인 xo소스를 가지고 풍성한 해물볶음을 만들었습니다. xo소스가 매운 맛이기는 한데 마라만큼은 아니고요. 매콤한 정도입니다. 그래서 고춧기름 대신으로 라조장으로 볶아 주고 매운xo소스로 간을 해서 만든 매운xo소스해물볶음입니다. 그냥 술안주로 먹을 수도 있고 덮밥으로 즐겨도 좋습니다. 덮밥이 더 좋겠죠. 든든한 한끼가 되니까요. ^^
설탕이 녹았다면 같이 볶은 후에, 드디어 해물을 투하합니다. 같이 잘 볶아서 라조장과 파기름, 마늘기름의 향을 입혀 줍니다.
STEP 9/15
서로서로 볶아주는 와중에 간으로 매운xo소스를 넣어 주고 같이 센불에서 달달 볶아 줍니다.
STEP 10/15
그리고 치킨스톡을 넣어 줍니다.
STEP 11/15
치킨스톡을 넣은 후에 가장 마지막으로 청경채를 넣어서 섞어가면서 볶아 줍니다. 거의 다해 갑니다.
STEP 12/15
물을 조금 부어서는 센불에서 팔팔 끓여 줍니다. 치킨스톡을 넣어서 닭육수의 효과를 내어 주는 것입니다.
STEP 13/15
그리고 견과류 중에 어느 것이든 상관없는데, 집에 볶음땅콩이 있어서 넣어 주고는 잘 섞어 줍니다. 중국요리집에 가보면 볶음음식이나 튀기는 음식 중에 이 견과류가 들어간 것들이 꽤 있더라구요. 그래서 생각이 난김에 땅콩을 넣어 주었습니다.
STEP 14/15
잘 섞어가면서 끓이다가는 전분물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걸쭉한 농도를 맞춰 주면 매운xo소스 해물볶음이 완성되는 것입니다. 취향에 따라 후추나 참기름을 넣으셔도 좋습니다.
STEP 15/15
밥을 완성접시에 담아 주고 다른 한쪽에는 뜨겁게 달군 매운xo소스해물볶음을 수북하게 담아 줍니다. 그럼 xo소스해물볶음이자 덮밥이 완성됩니다. 아무리 매워도 마라만큼은 전혀 아니고요. 약간의 칼칼한 정도입니다. xo소스는 상당히 고급스러운 소스 중에 하나로 말린 각종 해물들을 불려서는 만든 것입니다. 그래서 소스만 먹어도 감칠맛이 정말 좋습니다. 말린 전복, 말린 관자, 말린 새우를 불려서 다진 후에 소스를 만드는 것이라서 정말 감칠맛 하나는 으뜸인 소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