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을 보면서 나왔던 소고기감자볶음!! 그거 나도 해봐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집에 있었던 소고기와 감자를 구입해서는 만든 소고기감자볶음입니다. 간은 간장, 설탕, 그리고 굴소스로 해 주었습니다. 그것의 간이 어떤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보기에도 굴소스는 기본일 듯 싶어서 넣어 주었고, 불향을 내어 주기 위해서 설탕과 간장을 사용했습니다. ^^ 술안주로도 좋고 손님접대에도 좋은 푸짐한 한그릇의 완성메인인 듯 싶습니다.
그리고는 간장을 팬 외곽에 둘러주어 줍니다. 골고루 잘 섞이도록 같이 볶아 줍니다. 설탕과 간장을 넣는 이유는 불향을 내기 위함이면서 간의 역할도 합니다.
STEP 7/11
후추와 소주를 조금 넣어 주고는 잘 섞어 줍니다. 여전히 센불에서 볶고 있습니다.
STEP 8/11
마지막 간으로 굴소스를 넣어 주고, 편마늘과 참송이버섯도 넣어서 잘 섞어가면서 볶아 줍니다. 센불에서 볶아 주시면 됩니다.
STEP 9/11
골고루 굴소스가 잘 스며들도록 볶아 줍니다. 여기에는 따로 전분가루를 넣지 않아도 됩니다. 감자가 볶아지면서 전분기가 나와서 소고기감자볶음자체적으로 걸쭉한 상태가 됩니다.
STEP 10/11
불을 끄고는 참기름을 한바퀴 둘러 줍니다. 그리고 골고루 섞으면 소고기감자볶음이 완성됩니다.
STEP 11/11
완성 접시에 담아 준 후 썬파를 솔솔 뿌려도 좋고, 이렇게 통깨를 솔솔 부려도 좋습니다. 매운맛을 원하신다면 건홍고추, 배트남고추, 등등을 넣어서 같이 볶아 드시면 됩니다. 짭쪼름하면서도 단맛이 감돌고 담백한 맛이 주는 고기와 감자의 맛!! 이걸 먹보형들이 홍콩에서 먹었나??? 홍콩이 맞는 것 같죠. 여기에 케찹이 들어가고 피망과 양파를 썰어서 넣는다면, 그것이 찹스테이크가 되는 것이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