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수영 님 라볶이에 이어 돌밥돌밥에 지친 부모님들을 위한 여름 방학 요리 계란 샌드위치라고도 불리고 에그마요 샌드위치 크래미를 넣어 크래미샌드위치이기도 합니다. 모닝빵 사이에 아삭한 계란, 오이, 양파, 마요네즈 등을 넣어 만드는 음식으로 간단하면서 영양만점 방학에 아이들 한 끼 식사로 좋아요. 그래서 오늘은 류수영 계란샌드위치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편스토랑 류수영 님은 채칼을 사용하셨는데요. 집에 채칼이 없어 칼로 최대한 얇게 썰었어요. 양파도 얇게 채 썰어 주세요.
STEP 2/10
볼에 가늘게 썬 오이, 양파를 넣고 식초 3T, 설탕 3T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STEP 3/10
15~30분 이상 절여주세요. 그래서 계란샌드위치 만들 때 제일 먼저 오이와 양파부터 절여줍니다. 오이와 양파를 꽈악~~~ 손으로 짜서 수분을 제거해 주세요.
STEP 4/10
크래미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결대로 찢으셔도 됩니다.
STEP 5/10
프라이팬에 올리브유 두르고 계란 4개 깨트려 투하!
STEP 6/10
부드러운 에그마요 샌드위치 식감을 위해 계란 구름 만들기가 포인트입니다.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살려야 하니까 계란을 넣자마자 뭉치지 않게 빠르게 휘저어주세요.
계란이 뭉치면 안 돼요. 다 익기 전에 불 끄기 80% 로만 익혀준다는 생각으로 잔열로 계란을 익혀줍니다.
STEP 7/10
프라이팬 잔열로 계란을 익혀주는 거라 프라이팬에서 설탕 1T 마요네즈 4T 투하
STEP 8/10
소금도 넣고 잘 썩이도록 휘저어 주세요.새콤달콤 아삭하게 절여진 오이와 양파 넣고 크래미도 넣어 줍니다.
STEP 9/10
슬라이스 치즈 조각내서 넣어주고 뒤적뒤적 해주세요.
STEP 10/10
모닝빵 가운데를 자르고,모니빵 사이에 계란 마요 샐러드 에그마요 샐러드를 올려 채워주면 샌드위치 완성입니다.
집에서 만드는 부드러운 계란샌드위치 삶아서 만드는 계란 샌드위치보다 훨씬 부드럽고 풍부한 그 느낌~~!! 어남선생 류수영 님이 왜 계란 구름이라고 이름을 정했는지 알 거 같았어요. 모닝빵에 계란 구름 듬뿍 넣어 모니빵 모양이 볼록 고소한 계란과 아삭한 오이 그리고 크래미까지 느껴져 맛있게 잘 먹은 모닝빵 샌드위치 돌밥돌밥 지치는데 오늘은 샌드위치로 한 끼 때울까? 편스토랑 류수영 계란샌드위치 만들기 쉬워 언제든 생각나면 후다닥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