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호박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하고 균일한 두께를 위해 채칼로 썰어 주었어요. 호박은 썰기 어렵지 않으니 손으로도 쉽게 준비 할 수 있어요. 청양고추 ,홍고추 ,당근을 다져 넣거나 양파도 있으면 추가해 주세요.
STEP 3/8
두부는 면보에 넣고 짜서 물기를 제거 합니다.
STEP 4/8
냉동실에 있던 건새우는 습기와 잡내 제거를 위해 빈 팬에 3~5분 정도 볶아 줍니다.수분이 증발 하면서 더욱 바삭해 지고 잡내를 없애 새우 본연의 맛을 더 진하게 느낄 수 있어요. 수분이 증발된 새우는 부스러기를 털어 더 깔금하게 준비 합니다. 마른 새우가 크면 도마위에 올려 다져 사용하세요. 분쇄기를 이용하는 것보다 씹히는 맛이 더 좋아요. 사이즈가 작아서 그대로 사용합니다. 새우가 고소하게 씹히는 훌륭합니다.
STEP 5/8
채썬 호박위에 두부 으깬것 올리고 전분 2스푼 소복하게 넣고 계란 1개 그리고 소금, 후추 조금 넣으면 반죽은 완성 입니다. 전분 가루 없으면 튀김가루 1:부침가루 1 또는 튀김가루나 부침가루 둘중 하나만으로 반죽 하셔도 괜찮습니다.
STEP 6/8
재료들이 잘 섞이도록 저어 주세요. 다른 전보다 손질이 편하고 야채 준비 과정이 복잡하지 않아요.
STEP 7/8
예열된 팬에 기름 넉넉하게 두르고 중불에서 부쳐야 바삭하게 만들 수 있어요. 숟가락으로 동글동글 작게 만들어 먹어도 크게 한 판으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어요. 앞뒤 노릇하게 부쳐 주세요. 여러번 뒤집지 않게 합니다. 원하는 크기로 만들어 보세요. 당근을 넣지 않아도 새우 색이 살아있어 먹음직 스러워 보여요.
STEP 8/8
크게 한 판으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어요. 소금간은 최소로만 했어요. 부족한 간은 양념 간장을 이용해서 맞춰 드시면 입맛에 맛게 드실 수 있어요. 양파 고추 장아찌랑도 잘 어울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