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를 좋아하지 않는 딸이 잘 먹는 두부요리 중 하나에요. 소스에 따라 전혀 다른 메뉴가 되기도 해요. 탕수육 소스랑 같이 먹으면 두부 탕수육 매꼼하게 고추기름을 넣으면 두부 유린기 돈가스 소스 뿌리면 두부돈까스 토마토소스나 케첩이랑 같이 먹어도 좋은 두부튀김입니다. 두부돈까스 라고 불러도 좋고 두부텐더라고도 해볼까요? 두부튀김에 샐러드 그리고 간장소스 곁들여 먹으니 한 끼 다이어트 식단으로 즐길 수 있어요. 딸이 좋아하는 두부요리 반찬 엄마를 위한 다이어트 식단 두부요리 두부튀김 두부돈까스 시작할게요.
두부에 있는 수분을 최대한 빼줘야 맛있는 두부튀김 두부돈까스 가 만들어져요. 키친타월로 두부에 있는 수분을 제거해 주세요.
STEP 3/11
두부에 소금 간을 해줘야 합니다. 소금을 뿌린 두부는 10분 정도 놓아주세요.
두부에 간이 배어 있어야 맛이 있어요. 소금으로 간을 하지 않으면 맛이 확 달라져요.
STEP 4/11
샐러드는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빼주세요.
STEP 5/11
믹서기에 식빵을 넣고 곱게 갈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시판용보다 통밀빵으로 빵가루를 만드는 다이어트 식단 에 더 도움이 되고 튀겼을 때 튀김이 더 바삭바삭했어요.
믹서기에 통밀빵이나 식빵, 그리고 식빵 가장자리를 냉동실에 저장해 놓았다가 빵가루 만들기 활용해 보세요.
STEP 6/11
계란 2개를 볼에 넣어서 포크로 휘저어서 계란물을 만들어주세요. 젓가락보다 포크로 풀어주면 계란 물이 잘 풀어집니다.
STEP 7/11
넓은 쟁반이나 그릇에 전분가루 골고루 뿌려주고 두부를 올리고 그 위에 전분가루 솔~솔~솔!
STEP 8/11
계란 물에 전분가루 묻힌 두부에 계란 물을 입히고
STEP 9/11
계란물 입힌 두부에 빵가루가 골고루 묻도록 해주세요. 한꺼번에 세 개씩 올려서 빵가루를 묻혀요. 두부 한 모에 빵 2조각 딱 떨어지는 분량!
STEP 10/11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전하듯이 구워주세요! 오래 구울 필요도 없어요. 겉만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면 되니 굽기도 편해요. 요리하기 편하다 편해!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아주 잘 구워진 모습이에요.
STEP 11/11
어떤 소스를 만들까 고민하다가... 이번에는 굴 소스에 식초를 넣어 상큼하면서 중국요리 같은 느낌으로 소스를 만들어 보았어요. 두부튀김 분량의 소스를 넣고 섞어주세요.
접시에 샐러드 올려주고 노릇노릇 바삭하게 구워진 두부튀김을 올려주세요. 소스는 바로 부어주지 않고 먹기 직전에 뿌려주는 게 좋아요. 그래야 튀김이 눅눅해지지 않아요. 튀김을 소스에 찍어 먹어도 좋고요. 반은 찍어 먹고 반은 부어먹고 부먹? 찍먹? 뭐가 좋으세요? 평소에 먹는 두부요리와는 비교하지 말아주세요. 겉바속촉 두부튀김 두부튀김이라고 하지만 튀기지 않고, 구워만 주고 오래 구울 필요도 없이 겉만 노릇노릇하게 구워주기만 하면 되는 두부튀김 두부돈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