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쇠에 올려 굽기도 합니다. 가스레인지 사용하신다면 그 방법도 좋지만 조금 번거롭긴 해요. 저는 인덕션을 사용하기 때문에 달궈진 프라이팬을 더 선호하고 있어요.
STEP 6/12
맛 간장 소스 끓이기 대파와 양파가 다 구워졌다면 설탕 한 컵을 넣어주세요.
STEP 7/12
간장 한 컵도 넣어주세요.
프라이팬이 매우 뜨겁게 달궈진 상태여서 간장이 들어가면 확 끓어오를 수가 있어요. 조심하세요.
STEP 8/12
간장이 끓기 시작하고 가운데 부분에서 큰 거품 모양으로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여주세요. 약 불에 3분 정도 졸여 주신 후 불을 꺼주세요.
약불 3분
STEP 9/12
구운 야채의 향이 간장에 충분히 베어 나도록 야채를 건지지 않고 식혀주겠습니다.
STEP 10/12
식힌 맛 간장의 약간 걸쭉한 느낌이 보이시나요. 다 식었다면 병에 담아 줄 거예요.
식힌 맛간장의 간을 한번 봐 주세요. 소스의 간을 알아야 요리하실 때 어느 정도 넣어야 하는지 알 수 있겠죠.
STEP 11/12
병에 담아서 뚜껑을 닫고 냉장고에 보관해주세요.
간장 베이스라 쉽게 상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조금씩 자주 만들어 드세요.
STEP 12/12
요리 하실 때 맛 간장과 간장을 반반 넣고 요리하시면 너무 짜지도 너무 달지도 않고 감칠맛이 납니다. 간장 요리의 색감도 훨씬 진하고 윤기가 나서 맛있게 보입니다.
냉장 보관하시면 농도가 더 진해집니다. 요리하실 때 다양하게 활용해 보시면 좋아요.
맛 간장을 만들어 보시고 너무 달다 싶으면 기호에 맞게 설탕을 가감 하셔서 나에게 맞는 소스를 만들어 나가보세요.
맛간장 소스를 미리 만들어 놓으면 조림 요리나 볶음요리, 구이까지 다양하게 사용해 보실 수 있어요. 생강이나 물, 맛술을 첨가해서 끓이기도 합니다. 생강이 들어가면 생선 요리에 완전 잘 어울려요. 하지만 다른 요리에서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니 기본 베이스로 끓이시고 요리하실 때 재료를 첨가해서 맛있게 요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