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에 나오는 감자 햇감자, 드디어 어머님이 감자 한 박스를 보내주셨어요. 매년 감자를 한 박스 보내주시는데... 언제 보내시나 눈빠지게 기다렸거든요. 왜냐 햇감자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많거든요. 어머님께 감자를 받으면 제일 먼저 하는 게 있어요. 바로 감자전! 꺄아~~~바삭 구운 감자전에 막걸리 생각만 해도 어깨춤이 덩실덩실 ♬♪ 다이어터니 이번에는 막걸리 빼고 전분이나 부침가루 빼고 100% 감자로만 만든 감자전! 거기에 맛을 더하기 위해 모차렐라 치즈 넣어서 만든 치즈감자전 믹서기 감자전이라 잘 씹지 못하는 아기들도 잘 먹는 아기치즈감자전 만들기 전 부치러 가볼까요?
감자는 깨끗이 씻어 필러로 껍질을 벗겨주세요. 믹서기 감자전을 만드니까 감자는 대충대충 믹서기에 잘 갈릴 만큼 숭덩숭덩 썰어주세요.
STEP 2/9
감자전 믹서기 갈아주면 간단하게 감자전을 만들 수 있어요. 강판에 갈면 맛은 더 있겠지만 시간도 오래 걸리고 손목 아파요! 맛의 차이는 크게 없는 거 같아서 감자전 할 때 믹서기로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요.
STEP 3/9
감자가 갈릴 정도로 물을 조금만 부어주고 감자를 갈아주시는데요. 감자가 살짝 거칠다는 느낌으로 갈아주세요. 그래야 식감도 살고 체에 감자를 거를 수 있어요. 체에 밭치고 10분 정도 감자 물이 빠지도록 놓아주세요.
※ 감자를 곱게 가시면 안 돼요! 감자를 곱게 갈아버리면 체에 감자가 다 빠져나가요. 제 경험담입니다.
STEP 4/9
감자에서 나온 물이에요. 살짝 기울이면 밑에 감자 전분이 가라앉아있어요. 사진으로 보이죠? 하얀색 전분! 감자 전분을 반죽에 사용할 거예요. 위에 갈색 물은 살살 조심조심 따라서 버리고 전문만 남겨 주세요.
STEP 5/9
전분을 물기를 뺀 감자와 섞어주세요. 소금 조금 넣고
STEP 6/9
모차렐라 치즈 넣고 잘 섞어주면 감자전 반죽 완성! 전분을 따로 넣지 않을 거예요. 전분을 넣지 않아도 쫀득하고 바삭한 감자전 만들 수 있어 다이어트 감자전 되는 거예요.
STEP 7/9
중불로 예열한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숟가락으로 한 숟가락 그리고 반 숟가락 더 떠서 팬에 놓고, 숟가락으로 살짝 눌러가며 서 모양을 잡아주세요. 조금 큰 감자 전으로 만들면 감자 4개에 아기치즈감자전 4개 분량이 나와요!
전 에그팬을 사용해서 모양을 쉽게 만들 수 있었어요. 프라이팬에 조리 시 한 숟가락만 넣고 만드셔도 될 거 같아요.
STEP 8/9
※ 센 불로 구우면 안 돼요! 센 불로 구우면 겉은 타고 속은 안 익는 감자전이 될 수 있어요. 중약 불로 은근하게 지져주세요.
중약불
STEP 9/9
뒤집으니 한 면이 노릇하게 잘 구워졌어요. 반대편도 마찬가지로 노릇노릇하도록 중약 불로 은근하게 구워 주면 치즈감자전 전분이 안 들어간 다이어트 감자전 완성!
사진 보니 또 먹고 싶다 츄릅~~ 감자전을 보던 신랑이 갑자기 바빠지더라고요. 평소 욕실 청소를 해주는 스위트한 신랑! 욕실 청소하다 말고 옷을 챙겨 입고 밖으로 나가더니 막걸리 사가지고 오는 거 있죠! 나 다이어트 중이라고? 먹지 마~~~ 지금 냉장고에 그대로 있어요. 좀 미안한 마음^^ 이번 주말에는 다른 버전의 감자전 해주고 막걸리 한 사발같이 먹어줘야겠어요. 건강도 중요하지만 행복도 중요하니... 행복해야 건강인 거죠! 치즈가 쭈욱~~~ 늘어나는 감자전! 쫄깃 바삭~ 치즈가 들어가 간도 딱 맞아요! 아기감자치즈전 추천! 씹기 불편한 아기들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요! 감자전과 열무국수랑 같이 먹었는데 그 조합이 환상이었어요. 열무국수 레시피 기대해 주세요! 팔로우 해주실거요? 다이어트 열무비빔국수로 보답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