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여름 요즘은 어느 때보다 피크닉을 떠나기 좋은 시기가 아닐까요? 유명한 맛집을 찾아다니는 것도 즐거운 일이지만, 간단히 먹을 수 있는 도시락을 준비해 자연에서 맛보는 소풍도시락은 기억에 더 오래 남아요. 도시락을 화려하게 준비하는 것보다는 집에 있는 냉장고 속 재료를 활용할 수 있는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서양의 샐러드가 우리의 입맛에 맞게 변형된 것이 감자샐러드! 삶은 감자와 여러 가지 채소를 마요네즈에 묻히는 게 감자샐러드입니다. 감자에 계란을 넣어서 만든 건 감자에그샌드위치 그래서 감자 삶는법 계란 삶는법 알려드릴게요.
감자는 틈새로 흙이 묻어 있기 때문에 수세미나 솔로 깨끗이 씻어주세요!감자를 삶을 냄비에 소금 1/2 넣고, 설탕 1수저 넣어주세요.감자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센 불에서 끓여 주세요! 물이 팔팔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닫아줍니다.
STEP 2/11
뚜껑을 닫은 후 중불로 줄이고 20분 삶아주었어요. 저는 작은 감자를 사용했어요. 큰 감자일 경우에는 25분 이상 삶아주셔야 합니다. 잘 익었나 감자 하나하나씩 젓가락을 찔러 보았어요. 젓가락이 아주 잘 들어가요. 삶은 감자는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STEP 3/11
계란 삶을 냄비에 계란을 넣고 계란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주세요. 소금 1/2, 식초 2수저를 넣고 센 불에서 물을 끓여 주세요.
STEP 4/11
물이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닫고 중불에서 10분 이상 계란을 삶아주세요. 삶은 계란은 바로 찬물에 여러 번 헹구고 식혀주세요! 찬물에 바로 헹구어 줘야 계란 껍데기가 잘 벗겨집니다.
STEP 5/11
오이, 당근 작은 크기로 다져주세요. 소금을 넣어 섞어주고 10분 이상 절여주세요. 절여진 오이와 당근은 키친타월에 감싸서 물기를 빼주세요.
오이와 당근에 수분을 제거해 줘야 감자샐러드가 질척거리지 않아요.
STEP 6/11
삶아진 계란 껍데기를 벗겨주고 큰 볼에 계란을 담고 포크로 으깨 주세요. 계란이 따뜻할 때 으깨야 잘 으깨져요.
STEP 7/11
잘 삶아진 감자는 껍질을 벗겨주고 으깬 계란에 그릇에 담아주세요. 감자도 따뜻할 때 포크로 으깨야 잘 으깨져요. 감자의 양이 많으니 포크로 으깨다 '어느 세월에 포크로~~~' 일회용 장갑 꺼내서 손으로 으깨니 더 편해요. 양이 적으면 포크로 저처럼 양이 많다면 손으로 으깨세요.
STEP 8/11
으깬 계란, 감자 그리고 절여서 물기를 뺀 오이, 당근을 볼에 한꺼번에 넣고 분량의 감자샐러드 소스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STEP 9/11
때깔 좀 보세요. 와~~~ 섞으면서 얼마나 맛있어 보이던지 당장 숟가락으로 퍼먹고 싶더라고요.
STEP 10/11
모닝빵을 반 잘라주시는데요. 끝까지 자르지 않아요. 감자샐러드를 듬뿍 숟가락으로 떠서 모닝빵 사이에 넣으면 됩니다.
STEP 11/11
다이소 도시락통 샌드위치 두 개가 들어가는 크기로 다이소 종이반찬컵을 밑에 깔고 감자에그샌드위치를 올려서 이쁘게 소풍도시락을 담아주면 끝!
물소리 들리는 청계사 근처에서 돗자리 깔아놓고 맛있게 먹었어요. 모닝빵 사이에 부드럽고 촉촉하면서 많이 달지도 않은 감자샐러드 언니들이 어떻게 만든 거냐고?!? 감자 샌드위치가 이쁘고 맛있다면서 레시피 알려달라고 해서 도라도란 이야기하면서 즐거운 피크닉 즐기고 왔어요. 낮에는 조금 덥지만 그늘에 앉으면 시원한 날씨! 소풍도시락 준비해서 근교로 놀러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