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빠지는 레시피로 다이어트 중인 루나에요. 포만감 주는 식품 계란 다이어트에 가장 중요한 것 '식단 관리' 식사 자체를 줄이고 허기를 참기보다, 포만감을 유지시켜 주는 식품들을 가까이하는 게 더 효과적이라 생각해요. 저열량에 포만감까지 길게 유지시켜 주는 다이어트 식품은 계란이 아닐까 싶어요. 아이들 학교 등교 시키고 매일 달려가는 헬스장운동 후 나만을 위한 요리를 하는데요. 오늘은 호로록~~ 호로록~~~ 면 생각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계란 지단을 이용한 계란국수를 만들어 보았어요. 계란면 뽑으러 가볼까요?
볼에 계란 3개를 깨뜨려 넣고 소금 한 꼬집 셰프처럼 쫘악~~~ 포크로 휙휙 사정없이 풀어줍니다. 손목이 아플 때까지 풀어주었어요.
STEP 4/8
간장, 스테비아, 들기름, 깨소금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홍고추가 들어갔으나 더욱 매콤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고춧가루를 추가로 넣으시면 됩니다.
STEP 5/8
달아오른 팬에 올리브유 두르고 계란물을 부어주시는데요. 총 3장의 계란 지단을 만들 거예요. 계란물을 붓고 90%로 정도 익으면 뒤집고 바로 꺼내주세요. 너무 익으면 계란 지단이 조금 퍽퍽해질 수 있어요.
STEP 6/8
지단을 만든 팬을 키친타월로 닦아주고 (설거지하기 싫어서) 모든 재료를 넣고 볶아주세요. 소금 한꼬짐 시크하게 넣어주고 볶아볶아
STEP 7/8
재료가 볶아질 때까지 뜨거웠던 지단은 따뜻한 지단이 되어 있어요 세 번 정도 돌돌 말아주고 칼국수 썰듯이 계란지단을 길쭉하게 썰어주세요! 오~~~ 그럴듯하죠!
STEP 8/8
볼에 이쁘게 담고 간장 양념장을 올려주면 계란국수 완성!
젓가락으로 술술 저을 때마다"와~~~ 진짜 국수 같다." 고소한 깨소금 향이 코를 감싸요. 맛살 자체에 단맛이 있어서 고소 달큼한 맛이 나요. 고소한 음식은 자칫하면 물릴 수 있는데 매운 아삭고추와 홍고추가 아삭아삭 매콤하게 씹혀서 입맛을 개운하게 해주더라고요. 계란국수라 밀가루 면처럼 쫄깃한 식감은 없지만 호로록호로록 면먹는 것처럼 면치기도 해봤어요. 다이어트 시 국수가 먹고 싶을 때 호로록 계란국수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