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요리 #채끝등심 #부채살 #치마살 #청경채소고기볶음만들기 #서래향따라하기 #굴소스와짜장가루 #소고기청경채굴소스볶음 #소고기볶음 #청경채소고기구이 #굴소스 #짜장가루 #노추간장 #양송이버섯 #영양식 #서래향 #중국요리 서래향에서 파는 소고기안심청경채철판볶음메뉴가 있는데 소고기를 구워 먹을까 하다가, 서래향따라하기를 이용해서 청경채 많이 넣고, 굴소스와 짜장가루를 넣어서 만든 청경채소고기볶음입니다. 철판은 없고 그냥 무쇠웍에 볶았습니다. 대신 토치를 이용해서 불쇼도 해 주었고요. 든든하게 영양식과 안주로도 훌륭한 소고기청경채볶음입니다.
고기가 앞뒤로 잘 익어갈때에 잘라 줍니다. 그리고 설탕을 넣어서 잘 섞으면서 볶다가는 노추간장을 넣어 같이 잘 섞어 줍니다. 노추는 그리 짜지 않아서 간을 해주는 역할보다는 설탕과 함께 불맛을 내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소주를 넣어서 잡내를 잡아 주고는 토치를 이용해서 불맛을 내어 줍니다.
STEP 6/10
이렇게 볶아지면서 고기가 익도록 해 줍니다. 토치로 불향을 입혀서 겉면이 약간 그을린 듯한 느낌을 내 줍니다.
STEP 7/10
이제 청경채를 넣어 같이 볶는데 이때 간을 해 줍니다. 굴소스와 짜장가루를 넣어 줍니다. 아마도 서래향에서는 굴소스만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약간의 걸쭉한 농도를 위해서 짜장가루를 넣어 주었습니다.
STEP 8/10
마지막에 양송이버섯 슬라이스된 것을 넣어 같이 섞어가면서 센불에서 재빠르게 볶아 줍니다.
STEP 9/10
전분물을 넣어 주고는 농도를 걸쭉하게 만든 후 불을 끄고는 참기름을 한바퀴 둘러 줍니다. 그럼 청경채소고기볶음 완성입니다.
STEP 10/10
역시 원푸드, 하나이 접시로 마무리합니다. 청경채소고기볶음에 남은 볶음밥도 올려 주고, 마치 중국집의 볶음밥같이요. 그리고 가장자리에 피클과 단무지, 그리고 김치를 올려 주면, 설거지는 딸랑 한 그릇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