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 채칼로 썰어 두었어요. 그리고 간 돼지고기 냉장고에서 꺼내고요. 중요한 재료 다 되었으니 아침 메뉴로 후다닥 만들어 볼게요. 채 썬 무는 찜기에 올리고 10분 안쪽으로 익혀 줍니다. 보통 무밥은 밥이랑 같이 만드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저는 너무 익어 질퍽거리는 느낌이 싫어서 밥 따로 무따로 익혀 만들어요.
STEP 2/8
알맞게 무 익혀두고 양념장 만들어 볼게요. 냉장고에 카레하고 남은 간 돼지고기가 있어 양념 간장에 활용해 보려고요. 파 최대한 얇게 잘라 줍니다. 당근 싫어하는 아이들이지만 먹기 좋게 양념장 만들려면 예쁜 당근을 안 넣을 수가 없어 최대한 작게 다져 줍니다.
STEP 3/8
기름 조금 두른 팬에 고기와 마늘 1스푼 넣어 볶아 줍니다.
STEP 4/8
다진 당근도 넣어 줍니다. 당근 안 익은건 아이들이 진짜 싫어 하기 때문에 당근은 푹 익혀 줘요.
STEP 5/8
고기가 많은 양이 아니라서 간장 2스푼, 요리당 1스푼 넣었어요. 요리당 없으면 설탕이나 매실액, 올리고당 넣어도 됩니다. 단맛 나는 거면 다 되는 걸로요. 기본 간만 하고 비벼 먹을 때 간장 추가해서 드시면 됩니다. 입맛은 다 다르니까요.
STEP 6/8
살짝만 익어도 되는 파 마지막에 넣고 섞어줍니다. 거의 다 되어가요. 초록색,붉은색 입맛 도는 간장 고기 볶음이 완성 되었습니다.
STEP 7/8
참기름 넣고 통후추 갈아 넣어주면 끝~
STEP 8/8
거의 다 되었습니다. 모든 재료가 잘 섞였어요. 이제 먹을 그릇에 밥- 무- 양념된 고기 올리면 완성입니다.
겨울 무의 효능 비타민 C의 함량이 높으며 독성을 제거 하는 효과도 있다. 해열작용을 하며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소화를 촉진 시키는 역할을 한다. 무의 매운 맛을 항산화 작용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