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터 1/4 tbsp 에 다진 양파를 볶아주세요.
중약불에서 5-6 분 정도 볶으시면 오른쪽 사진처럼 됩니다.
STEP 4/13
스프를 끓이게 될 냄비에 약불로 밀가루 1/4 cups + 녹인 버터 1/4 cups 를 잘 저어줍니다. 그리고 우유를 2 tbsp 를 더 넣어주면서 저어주세요. 금방 굳어버려요. 그리고 우유를 1/4 cups 씩 3번 나눠서 넣어주며 저어줍니다.
STEP 5/13
치킨 스톡도 2 cup 넣어줍니다. 저는 소금간 안되어있는 치킨 스톡 사용했어요.
STEP 6/13
중약불로 (중불에 가깝게) 끓여주면서 치즈를 잘라 준비해줘요. 저는 치즈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너무 많이 넣었고, 게다가 sharp cheese 라서 더 텁텁하고 향이 강했습니다. (다음엔 반컵만 준비하려 합니다 ㅠㅠ)
STEP 7/13
15분 정도 끓여 갈때즘 브로콜리 넣어줍니다. 저는 브로콜리가 완전 으스러 지는게 좋아서 다른 재료들보다 조금더 일찍 넣었어요. (모든 야채를 한번에 취향것 다 넣으셔도 됩니다)
STEP 8/13
브로콜리 넣고 5분 지나서 당근 넣어줍니다.
STEP 9/13
당근 넣고 5분 지나서 샐러리 넣어줍니다.
STEP 10/13
그리고 버터에 볶았던 양파도 넣어줍니다.
STEP 11/13
너무 용감하게 치즈를 너무 많이 넣었어요 ㅎㅎㅎㅎㅎ
STEP 12/13
치즈가 잘 녹을때 까지 저어줍니다. 스프 색깔보세요 너무 주황빛이죠? 정말 치즈맛과 향이 강했습니다. 저는 여기서 중약불 (약불에 가깝게) 로 30~40 분 정도 더 끓여주고 먹었습니다. 제가 찾은 레시피에선 2 + 1/2 cup 을 넣으라했지만 전 그것도 많다고 생각해 1 cup 을 넣었답니다. 그래도 너무 치즈맛이 너무 강했어요.
STEP 13/13
결국, 저는 한숨 식히고 다시 끓일때 우유를 1cup 더 넣고 치킨 스톡 1/4 cup 더 넣었습니다. 그리고 한국 후추도 약간 넣어줬어요. 그러니 제 입맛에 맞았습니다. 왼쪽 사진이 만들자 마자 덜어 먹었을때 사진이고 오른쪽 사진이 우유를 한번더 넣어서 끓여 먹은 사진입니다. 색깔이 정말 다르죠 !! 전..... 치즈를 다음부터 더 적게 넣으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