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면 시원한 음식이 생각나는데요 불 앞에서 요리하기 힘들 정도로 더운 여름에는 요리하기 힘들죠. 이럴때는 정말 불 없이 요리하는 음식이 좋더라고요. 오이냉국은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여름 식탁에 자주 등장하는 메뉴인데요. 오이냉국은 새콤달콤하게 만들어 먹는 맛이 입맛 살리는데요 최고인 거 같아요. 미역 오이냉국은 더운 여름을 시켜줄 메인요리 같아요. 국요리이지만 불 없이 만들 수 있는 오이냉국 냉면육수를 이용해 초간단 만들어볼게요.
건미역은 찬물에 넣어서 불려주세요. 불려 놓은 미역은 깨끗하게 씻어 준비해주시고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오이냉국에는 미역이 없다면 양파나 당근을 이용해도 좋고 오이만 가득 넣어서 냉국 만들어도 좋아요.
STEP 2/6
반찬통에 냉면육수를 먼저 넣어주세요. 육수만 이용해서 만들어도 좋지만 생수를 추가해 간을 해서 먹어도 좋을거 같은데요. 귀찮을 때는 냉면육수만 넣어도 괜찮아요.
STEP 3/6
오이는 껍질을 제거해주세요. 흐르는 물에 씻어 주고 껍질을 제거해주시면 되는데요. 깨끗하게 씻은 오이는 껍질채 먹어도 좋지만 질긴감이 있어 제거하는 것이 좋아요.
STEP 4/6
채칼을 이용해 얇게 썰어주면 오이냉국 완성이나 다름없어요. 직접 칼로 썰어주면 아무래도 길게 썰기 힘들고 모양이 나오지 않으니 채칼이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오이은 양쪽 끝을 제거하고 사용해주세요. 끝부분은 쓴맛이 느껴지는 거 같아 저는 항상 제거하고 사용하는 편입니다.
STEP 5/6
냉면육수 담은 통에 썰어둔 미역과 채썬 오이를 넣어주세요. 정말 간편하게 오이냉국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좋더라고요. 여름에는 간단하고 맛있는 음식이 최고인 거 같아요.
STEP 6/6
통깨를 넣어 고소한 맛을 더해주세요. 깻가루와 통깨를 반반 사용하면 더 고소하더라고요. 취향에 따라 통깨는 선택해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