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 차우 펀 Beef Chow Fun” 만들기 도전 성공!(feat.소고기 부드럽게 만드는 비법)
몇년전에 중국 친구 덕분에 먹어 본 '차우 펀 Chow Fun'은 넓은 쌀국수 면의 쫀득함과 짭쪼름 양념에 어우러진 부드러운 소고기 식감이 딱! 제게 맛의 신세계를 맛보게 했고,그 이후로 종종 베트남 식당에서 즐겨 찾는 메뉴가 되었습니다.하지만 늘 아쉬운 것이 식당에서 먹는 '차우 펀 Chow Fun'은 제 입맛에 간이 좀 쎈...오늘은 맘 단단히 먹고 집에서 내손으로 직접 '차우 펀 Chow Fun'만들어 보기로 하고 눈 빠질 정도로 중국 쉐프 레시피 구글양 진심으로 검색에 또 검색.재료 간단하고 만들기 쉬운 레시피 발견.양념과 재료들 제 방식으로 조금 수정해서 신나게 만들어 맛나게 즐겼습니다.맛진 맛 즐기면서 이웃님들께 빨리 레시피 나눔하고 싶어 심장이 두근반 세근반.
양념을 부어 휘리릭 볶아줍니다. (20초) 너무 쎈 힘을 가하면 국수가 끊어질 수 있으니 최대한 약하게 힘조절 해 주세요.
[양념 만들기]
맛술 4큰술
참기름 2큰술
굴소스 2큰술
간장 4큰술
설탕 1/4작은술
소금 한꼬집
후춧가루 톡톡톡
어른 밥수저 계량
STEP 10/16
세척한 숙주 1봉지(450g)를 넣고
STEP 11/16
숙주가 숨이 죽도록 볶아줍니다.
STEP 12/16
모자란 간은 멸치액젓 1큰술을 넣었더니 제 입맛엔 딱! 좋았어요.
STEP 13/16
접시에 면을 먼저 깔고 소고기와 숙주를 윗면에 먹음직 스럽게 담아주면
소고기 차우 펀 Beef Chow Fun
완성되었습니다.
STEP 14/16
매콤한 맛 좋아하는 저를 위해 고추기름도 곁들였구요.아무래도 기름에 볶은거라 따끈한 녹차를 함께 마셔주면 입안이 개운하니 좋더라구요.
STEP 15/16
고추기름 넣어 먹으면 은은한 매콤함이 맛을 UP UP UP!
STEP 16/16
넓직한 쌀국수 면의 쫀득함에 구수하고 부드러운 소고기,아삭한 숙주가 짭쪼름 양념과 어우러지는 맛이 최고인
"소고기 차우 펀 Beef Chow Fun"
처음 만들었는데 어떻게 이렇게 완벽하게 내 입맛에 딱! 맞을 수가.남편도 사먹는 것 보다 짜지 않아 좋다며 엄지 손 번쩍들어주니 이렇게 당당하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앞으로 소고기 대신 새우도 넣어 보고 닭고기도 넣어 보고 청경채도 곁들여 보며 식당에 있는 ‘차우 펀 Chow Fun’ 메뉴 모두모두 만들어 봐야 겠어요.앞으로 '차우 펀 Chow Fun'은 내가 좋아하는 재료 팍팍팍 넣어 집에서 만들어 즐기는 걸루 할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