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 손질할 때는 똥꼬, 날개 끝부분, 지방 등을 제거해주세요. 하지 않는 분들도 있지만 잡내제거에 좋대요.
저도 사실 닭손질이라는게 괜히 두렵더라고요. 처음에는 근데 막상 해보니까 진짜 그냥 깨끗이 박박 닦아준다, 똥꼬 잘라주고 날개 끝 잘라주고 지방 좀 제거해준다 이렇게 생각하니까 편해요.저도 사실 닭손질이라는게 괜히 두렵더라고요. 처음에는 근데 막상 해보니까 진짜 그냥 깨끗이 박박 닦아준다, 똥꼬 잘라주고 날개 끝 잘라주고 지방 좀 제거해준다 이렇게 생각하니까 편해요.
STEP 2/14
전기밥솥으로 하다보면 기름이 엄청 나올 수 있거든요. 그래서 비계나 이런부분은 많이 벗겨줬어요. 처음에 했을때는 그냥 기름나오든말든 신경 안썼는데 사실..청소(뒷부분 거름통?까지)하기 좀 귀찮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비계(기름)을 많이 제거했습니다.
STEP 3/14
닭 안에 닦아주다보면 피딱지같은것들이 나오고 내장이 뼈 사이에 그득그득 붙어있거든요. 제대로 박박 밀면서 씻어요.
저는 깨끗이 씻는다고 씻었지만 혹시 몰라서 반으로 갈라서 더 깨끗하게 씻겨줬어요.
STEP 4/14
비계(기름)을 많이 제거했더니 끝나고 나온 기름이 거의 없더라고요.
STEP 5/14
찹쌀 1컵반을 물에 씻어주고요.
STEP 6/14
찹쌀 위에 손질한 닭을 넣어줘요.
STEP 7/14
백숙용 한방재료 넣어주세요.
STEP 8/14
통마늘 한주먹 넣어요.
애기주먹만 아니라면 주먹크기 달라도 상관없지만 혹시 그래도 걱정되신다면 대략 8-10개정도 ㅎㅎ
STEP 9/14
물 총 2컵에서 2컵 반정도 넣어요.
자작하게 잠기면 됩니다.
STEP 10/14
밥솥에 누룽지 모드가 있다면 누르시고 없다면 찜모드를 2번 눌러주세요.
약 40분에서 50분 진행해줄게요
STEP 11/14
소금에 후추만 해서 찍어먹다가
다진마늘 1T, 소금 1T, 후추 1T, 참기름 1T섞어서 새로운 갈릭소스를 만들었어요.
저는 약간 어딘가 소금, 후추가 더 좋더라고요. 그래도 혹시 새로운 소스를 만들어보시고 싶으신 분은 저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STEP 12/14
다 완성이 됐어요.
닭볶음탕용 닭도 가능하지만 전 뭐랄까 이게 더 맛있는 느낌이고 너무 뼈가 으스러진다해야하나 그래서 별로였어요 ㅠㅠ.. 전 생닭(한마리)을 추천합니다!
STEP 13/14
그릇에 옮겨 담아요. 닭을 먼저 그릇에 놓고
그 위에 누룽지 찹쌀을 부어주세요.
STEP 14/14
이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저는 이걸 부모님이나 남편에게 자주 해주고 했었는데 또 이거 보니까.. 언제 한번 냉장고 털기 끝나면 사서 해주려고요!
닭손질 겁내지 마세요. 요린이인 저도 해냈어요! 정말 쉽고 간단하지만 손님접대에도 언제나 뭔가 멋드러진 음식을 내놓기에 굿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