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유부시금치김밥을 만들었어요. 냉파김밥이라고도 할 수 있겠는데요. 냉장고 속에 잠자고 있던 유부초밥키트 를 소환했어요. 그리고 무쳐서 맛있게 먹고 남은 시금치나물도 소환하고요. 이 둘을 합쳐서 초간단 유부시금치김밥을 만들어 봤어요. 다른 재료는 아무것도 넣지 않았어요. 보장된 맛의 유부초밥키트의 힘을 빌어서 돌돌 말아낸 김밥의 맛은 어떨지 궁금하시죠?
손질한 시금치 2줌을 끓는 물에 2~3분만 데쳐 주세요. 끓는 물에 넣을 때에는 줄기부분부터 넣으시는 거 아시죠?
데친 후에는 찬물에 헹궈서 물기를 꼬옥 짜 주세요.
소금 3꼬집, 참기름 1스푼을 넣고 골고루 버무려 주시면 돼요.
STEP 3/5
김밥용김(전 조미김을 사용했어요!)-> 밥-> 물기를 꼬옥 짠 유부-> 시금치무침
을 올려 주세요.
STEP 4/5
김밥을 돌돌 예쁘게 말아서 균일하게 썰어 주세요.
김발을 사용해도 좋지만 전 그냥 말아요. 김발 사용하면 그것도 설겆이 해야 해서 귀찮고... 또 김발 없이 싸다 보면 그게 더 편하더라고요.
그리고 저처럼 조미김을 사용하지 않고 일반 김밥용 김을 사용하실 분들은 김밥을 만 후에 참기름을 발라 주면 더 맛있겠죠?
STEP 5/5
접시에 김밥꽃이 폈네요. 알록달록하진 않지만 조미유부의 맛이 김밥맛을 책임져 주고 시금치나물이 깔끔함을 선사해 주는 한접시가 완성됐네요.
다른 재료 없이 초밥용 키트와 시금치나물만으로 만들었지만 맛은 괜찮아요. 다른 반찬 만들기 귀찮거나 그냥 아무 이유 없이 귀찮을 때 있잖아요? 그럴 때 이렇게 간단하게 김밥 싸서 먹으면 간편하고 맛있는 한끼가 해결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