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죽은 달큰하고 참 맛있잖아요? 제 생각에는 단호박으로 만드는 가장 친근한 음식이 바로 이 단호박죽인 것 같아요. 전 단호박죽을 엄청 좋아하는데요. 단호박이 주는 건강한 단맛이 참 좋더라고요. 인공적인 강한 단맛이 아닌 자연스러운 은은한 단맛이 고급스러운 맛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런.데
이 단호박죽은 씹는 맛은 없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뮤즐리를 단호박죽과 곁들여 먹었어요. 단호박죽에 조금씩 넣어서 섞어 먹으니 바삭바삭 씹히는 뮤즐리 덕분에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더라고요. 뮤즐리 자체가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으니까 일석이조죠 뭐.ㅎㅎㅎ
찐 단호박은 한김 식힌 후에 반으로 잘라 숟가락으로 씨를 빼고, 껍질을 칼로 깎아 주시면 돼요.
STEP 3/5
믹서기에 찐 단호박 2개, 불린 쌀 1/2컵, 물 500ml를 넣고 갈아 주세요.
STEP 4/5
냄비에 간 단호박을 넣어 주세요. 그리고 설탕 2스푼, 소금 1/2스푼을 넣고 몽글몽글 기포가 생길 때까지 잘 저어 주시면 완성이에요. 간단하죠?
STEP 5/5
달콤한 단호박죽이 완성됐어요. 한 숟가락 떠서 먹으면 건강한 달콤함이 입안에 쫙 퍼져요. 죽이라서 속도 편하고 맛도 있으니 너무 좋더라고요. 특히 뮤즐리와 함께 먹으니까 부드러운 단호박죽에 바삭바삭한 식감이 더해져서 한결 더 맛있었어요. 단호박죽만 먹어도 좋고, 저처럼 뮤즐리와 함께 드셔도 좋은 단호박죽! 복잡한 레시피가 아니기 때문에 한번쯤 직접 만들어 드셔 보시는 것도 재미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요.
부드러운 단호박죽에서 부족한 식감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뮤즐리나 견과류를 더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