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고 있네요. 오늘은 크리스마스 테이블에 어울리는 요리를 소개해 볼게요. 소고기 듬뿍 넣고 토마토도 듬뿍 넣어서 만드는 무수분 소고기 스튜예요. 물을 한방울도 넣지 않고 만들었기 때문에 채즙이 잘 빠져나오도록 하는 게 관건이겠죠? 그래서 생토마토를 듬뿍 넣었어요. 토마토에서 채즙이 잘 우러나오도록 하려면 강한 화력이 필요해요. 그래서 저는 쿠쿠 화이트 3구 인덕션으로 요리를 했어요. 이미 1800만대로 검증된 쿠쿠 인덕션의 IH기술이 접목된 인덕션이에요. 쿠쿠 인덕션의 IH기술은 최단시간 안에 초고온까지 온도를 끌어올리고, 일정하게 온도를 유지해 주어 적은 온도 편차고 조리가 가능하게 해 주는 기술이에요. IH기술을 통해 최대 3400W의 출력을 통해 빠르고 균일하게 조리용기 가장자리까지 열 전달이 가능하죠. 게다가 쿠쿠 화이트 3구 인덕션은 요즘 대세인 화이트 주방 인테리어에 걸맞은 디자인이라서 더 마음에 들어요. 깨끗한 황이트 상판이 화사하고 인덕션에 프레임이 없어 깔끔한 분위기를 선사하며 일체감을 주기 때문에 주방에 들어서기만 해도 기분이 밝아지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끓는물에 칼집 낸 토마토를 넣어 데쳐주세요. 데치는 시간은 20~30초면 충분해요. 껍질이 슬슬 벗겨지기 시작하면 꺼내서 찬물에 헹궈주세요. 그러면 손으로 토마토껍질을 쉽게 벗길 수 있어요.
STEP 3/9
껍질 벗긴 토마토를 반을 잘라주시고요. 꼭지부분은 칼로 잘라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어차피 스튜에 넣고 으깰 거기 때문에 너무 잘게 자르지 않아도 돼요.
STEP 4/9
채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STEP 5/9
기름 두른 팬에 소고기 200g을 넣으시고요. 소금과 후추 2꼬집씩 넣고 볶아주세요. 다진마늘 1스푼도 함께 넣어주시고요.
쿠쿠 화이트 3구 인덕션으로 소고기를 볶으니, 빠르고 균일하게 후라이팬 가장자리까지 열 전달이 잘 되네요. 덕분에 소고기가 더 맛있게 볶아졌어요.
STEP 6/9
미리 썰어 둔 채소를 넣고 함께 볶아주세요.
STEP 7/9
재료가 어느정도 익으면 토마토를 넣어주세요. 골고루 저으면서 토마토가 다 으깨질 때까지 익혀주시면 돼요.
토마토가 잘 으깨지려면 강한 화력이 필요한데요. 쿠쿠 화이트 3구 인덕션의 초고온 기술 덕분에 최단시간 안에 초고온까지 온도를 끌어올리고, 일정하게 온도를 유지해 주어 적은 온도 편차로 조리가 가능하더라고요. 물을 안 넣은 무수분 스튜를 만드는 데 딱 어울리는 인덕션이네요. 쿠쿠 화이트 3구 인덕션의 초고온 기술 덕분에 잘 으깨진 토마토에서 수분이 아주 많이 나왔어요.
STEP 8/9
토마토가 다 으깨지면 시판 토마토소스 1.5컵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골고루 섞으면서 끓여주시면 되는데요. 간을 보시고 모자라는 간은 소금으로 해 주세요. 마지막에는 강한불로 익혀주시면 돼요. 쿠쿠 화이트 3구 인덕션의 초고온 기술 덕분에 빠른 시간에 온도를 올릴 수 있어서 좋네요.
STEP 9/9
소고기 듬뿍 넣고 물 한방울 넣지 않고 생토마토 넣고 만든 무수분 소고기 토마토 스튜가 완성됐어요. 스튜에 빵은 필수죠? 냉동실에 있던 치아바타까지 데워서 함께 플레이팅했어요. 스튜가 스며든빵의 촉촉함이 기분좋네요. 무수분 소고기 스튜로 미리 즐겨 본 크리스마스 파티 분위기! 넘 좋아요!
오늘 요리에 사용한 쿠쿠 화이트 3구 인덕션의 초고온 기술 덕분에 최대 3,400W의 출력을 통해 빠르고 균일하게 후라이팬 가장자리까지 열 전달이 잘 되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소고기와 토마토의 깊은 맛이 잘 우러나서 더 맛있는 무수분 소고기 스튜가 완성됐어요.
쿠쿠 화이트 3구 인덕션은 디자인이 정말 예뻐서 인덕션 위에 스튜를 올려서 완성사진을 찍어도 아주 예쁘게 나오네요.
쿠쿠 화이트 3구 인덕션의 초고온 기술 덕에 최단시간 안에 초고온까지 온도를 끌어올릴 수 있고요. 일정하게 온도를 유지해주어 적은 온도 편차로 조리가 가능하더라고요. 게다가 최대 3,400W의 출력을 통해 빠르고 균일하게 조리용기 가장자리까지 열 전달이 가능해서 재료의 깊은맛이 우러날 수 있도록 해 줘요. 그러니 물 없이도 채즙을 잘 나오게 할 수 있어서 오늘 만든 무수분 소고기 스튜를 만들기 딱 좋은 인덕션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