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 좋아하시나요? 새우는 언제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것 같아요. 오늘은 냉동실 속 새우를 매콤소스 넣고 볶아봤어요. 오늘 사용할 매콤소스는 제 마음대로 이름붙인 소스예요. 집에 있는 재료를 마음가는대로 조합해서 만들어 봤는데요. 맛이 칠리소스와 비슷하긴 하더라고요.ㅎㅎㅎ 만들어서 먹어보니 밥반찬으로 먹어도 맛있을 것 같고, 술안주로 먹어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재료만 있다면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가 앞으로는 더 자주 만들어 먹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피망 1/2개, 양파 1/2개, 빨간 파프리카 1/2개, 당근 5cm를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STEP 2/6
매콤소스를 만들어 볼게요.
굴소스 2스푼, 고추장 1스푼, 식초 1스푼, 맛술 1스푼, 설탕 1스푼, 후추 2꼬집
이렇게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STEP 3/6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큐브 1개, 새우 20마리를 넣어주시고요. 소금 2꼬집, 후추 2꼬집을 넣고 골고루 석으면서 볶아주세요.
냉동새우는 해동 후 물기를 제거하고 사용하시면 돼요. 냉동새우를 물에 담가두면 금방 해동할 수 있어요. 물기를 제거하지 않으면 볶을 때 기름이 많이 튈 수 있으니까, 냉동새우는 해동한 후에 물기를 제거하고 사용해 주세요.
STEP 4/6
새우가 어느정도 익으면 미리 준비해 둔 채소를 넣어주세요. 채소가 익을 때까지 골고루 섞으며 볶아주세요.
STEP 5/6
채소가 익으면 만들어 둔 매콤소스를 넣어주세요. 골고루 섞으면서 볶아주시면 되겠죠?
소스가 들어가면 쉽게 탈 수 있기 때문에 불은 약하게 해 주세요.
STEP 6/6
탱글탱글 새우 듬뿍 넣고 갖가지 채소와 함께 매콤소스로 볶아 낸 칠리소스 새우볶음이 완성됐어요. 제 마음대로 이름붙인 매콤소스! 맛이 제법 괜찮더라고요. 그래서 소개해 드리는 거죠.ㅎㅎㅎ 냉동실에 있는 새우와 냉장고에 늘 있는 갖가지 자투리 채소 넣고 만들 수 있으니까 더 좋겠죠? 소스 만드는 재료도 웬만하면 집에 다 있는 재료니까 부담 없이 만들 수 있더라고요. 새우와 채소를 함께 집어서 한입에 넣어봤어요. 새우의 탱글한 식감과 채소의 아삭한 식감이 매콤한 소스와 어우러지는 맛이 괜찮네요. 남편이랑 맛 보다가 맥주 한 캔 꺼내서 함께 먹었어요.ㅎㅎㅎ 소스 맛이 괜찮아서 남은 소스에 라면사리 얼른 삶아 넣어 비벼먹었거든요? 그것도 그런대로 맛있더라고요. 만들기도 간단하고 맛도 괜찮으니 한번 만들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소스를 넣고 볶을 때에는 불을 약하게 해야 소스가 타지 않고 맛있게 볶아져요.
냉동새우는 해동 후 물기를 제거하고 사용하시면 돼요. 냉동새우를 물에 담가두면 금방 해동할 수 있어요. 물기를 제거하지 않으면 볶을 때 기름이 많이 튈 수 있으니까, 냉동새우는 해동한 후에 물기를 제거하고 사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