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튀김에 필요한 재료는 안심, 밀가루, 카레 가루, 계란, 소금, 빵가루 이렇게 딱 6가지입니다. 돼지고기 안심은 요렇게 살코기만 손질이 되어 있습니다. 구매하실 때는 사진처럼 길쭉하게 손질되어 있는 것으로 고르시면 되고요 고기는 핏물을 제거하거나 세척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STEP 2/11
칼질은 1cm 정도 두께로 썰어 주시는데요 한 입 크기나 두입 크기 정도로 썰어주시면 먹기 딱 좋아요~
STEP 3/11
조개 관자살 같은 느낌으로 잘라준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네요 ㅎ
STEP 4/11
밀가루 1컵(+카레 가루 2스푼), 계란 2개(+소금 2꼬집), 빵가루 1컵을 준비해 줍니다. 반죽 옷을 입히는 과정은 빠르게 진행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밀가루와 빵가루는 넓은 용기에 넉넉하게 준비해 주시는 게 편해요~~ 보통 고기와 계란에서는 약간의 잡내가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카레 가루가 들어가서 고기의 잡내와 계란의 잡내를 모두 잘 잡아 주기 때문에 별도로 후추와 같은 향신료는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합니다.
STEP 5/11
반죽 옷 입히는 과정은 항상 똑같습니다. 밀가루 골고루 묻히고 계란으로 풍덩~! 가장먼저 밀가루 입니다
STEP 6/11
두번째 계란 옷을 입혀 주세요
STEP 7/11
마지막으로 빵가루를 입혀 주시면 됩니다
STEP 8/11
조리를 시작할 때부터 튀김기는 170도에 맞춰서 3~4분 정도 미리 예열을 해두었어요. 조리시간은 170도에서 5분간 튀겨주었고요.
STEP 9/11
안심은 가벼워서 처음부터 가라앉지 않고 둥둥 뜬 상태에서 튀겨집니다. 밝은 색에서 노릇노릇 한 색으로 변할 때까지 최소 5분간 익혀주세요~
STEP 10/11
가장 도톰한 것으로 골라서 단면을 잘라 보았는데요 ㅎ 잘 익었네요 ㅎ
STEP 11/11
접시에 차곡차곡 담아주면 "안심 튀김" 만들기 완성입니다. 오늘은 별도로 소스는 만들지 않고 치즈 머스터드와 케첩을 같이 준비해 주었는데요. 탕수육 소스나 양념치킨 소스와 함께 먹어도 궁합이 아주 좋아요 ㅎ 질기지 않고 바삭해서 아이들도 호불호 없이 잘 먹는 편이고요 특히, 맥주 안주로 아주 좋습니다.
바삭한 튀김을 원하신다면 튀김옷은 밀계빵으로 사용해보시면 좋고요, 밀가루는 수분이 닿는 순간부터 쫀득한 글루텐이 생성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빠르게 작업해 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