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알찬 김밥~ 재료 손질부터 잘 마는팁까지 예쁘게 말아보아요! 사실 김밥은 사계절 어디에 내놔도 맛있게 먹을수 있는 음식이죠~저에게 봄 음식이란.. 요 아이가 늘.. 먼저 떠올라 이번에 재료손질부터~에쁘게 마는팁까지 소개해드리려 하니, 더욱 자세한 내용은 풀영상이나 블로그(원본파일)를 꼭 참고하셔서 맛있게 만들어 드셔보세요!
*스파이스 마요소스 만드는법 :
마요네즈 4T + 스리라차 핫소스 1T 잘 섞어 준비해주세요!
소스는 한꺼번에 넣지 마시고, 취향에 맞게 조절하여 넣어주세요. 마요네즈를 좋아하지 않는분들은 그냥 맛살을 넣으셔도 됩니다!
STEP 5/19
스팸은 0.5cm 두께로 길게 잘라주시고, 대체용으로 집에 있는 햄 종류들로 넣으셔도 좋습니다.
STEP 6/19
조리되지 않은 유부를 사용하여 4등분으로 잘라준후, 뜨거운 물을 부어 유부에 있는 기름기를 제거해주세요.
유부는 잘뜨기 때문에, 모든 면이 뜨거운 물과 만날수 있도록 눌러주며 몇분후 채반에 건져 놓으세요.
STEP 7/19
설탕,간장,미림, 물을 넣은후 처음 끓기 시작하면 유부를 넣어 처음부터 끝까지 센불에서 소스가 없어질때까지 조려준후, 채반에 걸러 식혀주세요.
간단하게 만드는 유부조림 레시피이며, 편리하게 조리된 기성품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STEP 8/19
달걀 6개를 깨트려 소금 한두꼬집 넣고 잘 섞어준흐, 약불에서 지단을 부쳐주세요.
* 달걀지단 팁 :
예열된 프라이팬에 기름을 바른후,약불로 유지해 부쳐주세요. 그래야 겉면이 매끈하게 나오며, 센불에서 빨리 익게되며 겉표면이 부풀어 매끈하게 안 나옵니다. 지단은 바로 썰지 마시고 식힌후 썰어주세요.
STEP 9/19
잘라놓은 스팸은 팬에 구워준후,
STEP 10/19
당근도 달군 팬에 소금을 넣고 볶아준후, 살짝 숨이 꺽일때 불을 꺼주세요.
**프라이팬은 하나로 사용할 경우, 달걀지단- 스팸-당근순으로 볶아주세요! 당근은 색이 베이므로 가장 나중에 하는게 좋습니다!
STEP 11/19
식힌 달걀 지단을 채를 썰어주시고,
STEP 12/19
유부조림은 물기없이 짜주세요.
STEP 13/19
밥과 참기름을 잘 섞이게하기 위해선 주걱에 조금씩 뿌려가며 섞어주며, 김밥 밥은 고슬고슬하게 짓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저는 밥을 짓기전 소금 1 TSP 을 넣고, 미리 간을 하여 밥을 지었어요~ 밥의 간은 좀 심심한게 좋구요~ (비율은 쌀 2컵( 1컵=236ml) + 소금 1 tsp)
참기름은 개인의 식성과 취향에 따라 양은 조절하여 주시고, 깨는 같이 섞어 비비셔도 되지만 저는 나중에 따로 넣으려고 참기름만 넣었어요.
*고슬고슬한 김밥 밥짓기 자세한 내용은 영상과 블로그에 나와있으니, 프로필 상단 링크로 접속하셔서 참고하여주세요**
STEP 14/19
모든 재료가 준비되었음 세가지 종류로 예쁜 김밥 만들어볼께요!
**김밥의 모든 재료의 양은 개인의 취향과 식성에 따라 조절하시고, 넣는 양도 달라질수 있으니 감안하여 만들어주세요. 속재료의 야채는 집에 있는것이나 좋아하는걸로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STEP 15/19
1. 기본 김밥 : 첫번째 김밥은 달걀지단을 넉넉히 넣어 만들었어요.고소한 맛을 더하기 위해 마요네즈를 추가하셔도 됩니다.
STEP 16/19
2. 스파이시 크랩 김밥 : 밥을 편후 깨를
따로 뿌려주었어요, 이번엔 지단을 줄이고 유부를 넉넉히, 양념한 맛살과 함께 넣었어요.
** 김밥 팁 : 김밥을 말때, 손끝을 최대한 안쪽으로 당겨 말은후, 단단히 눌러주셔야 안 터지고 말은 후에는 이음새 부분이 바닥 아래쪽으로 내려가 있어야 터지지 않습니다.
STEP 17/19
3. 튀긴 새우와 크림치즈 김밥 : 크림치즈와 튀긴 새우는 꿀조합이구요~다른 재료 조금씩만 넣고, 이렇게 한번 말아서 드셔보세요!
새우튀김은 시중에 파는 간단한 기성품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STEP 18/19
마지막으로 김밥을 썰때, 칼에 물이나 기름을 살짝 묻혀 잘라주심 좋습니다.
STEP 19/19
다양하게 만들어 여러가지로 플래이팅하여 맛있게 드셔보세요!
중간의 재료손질팁과 전체적인 팁들을 넣어드렸지만, 기술적으로 마는부분은 영상을 참고하시면 더욱 도움받으실수 있어요! 또한 조금 더 자세한 내용들은 원본파일(블로그)를 참고하심 더욱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재료의 양은 개인의 식성과 취향에 따라 조절하여 넣어주시고 요긴한 팁들과 함께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