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밥심은 국력입니다. 달걀은 영양이 풍부하고 양질의 동물성 단백질이 풍부하며, 노른자에는 비타민 A, 비타민 D, 비타민 E, 인, 칼슘 등이 포함되어 있고요. 음식에 주재료나 부재료로 둘다 쓰이고 있답니다. 보통 요리책같은 레시피에 쓰일 때에는 달걀 무게를 50g 을 기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달걀은 껍질이 까칠까칠한 것을 고르시구요. 그리고 보관할 때는 계란의 둥근 부분이 위로 가게 해서 보관하세요. 둥근 부분에 숨구멍이 있기 때문이지요. 오늘은 최고의 요리비결 달걀찜을 만들어 볼게요. 정미경 셰프님 레시피입니다.
재료가 비교적 간단해요. 쪽파 대신 대파를 잘게 썰었구요. 홍고추는 반갈라서 씨를 제거하고 눈썹 모양으로 썰어주어요.
STEP 2/7
먼저 달걀을 볼에 넣어주세요. 달걀이 잘 풀어지게 하려면 젓가락을 바닥에 놓고 긁듯이 풀어주면 좋구요. 젓가락을 위로 해서 풀면 거품이 잘 생기니까 안 좋아요. 가위로 흰자를 끊어주면 더욱 좋아요.
STEP 3/7
새우젓 국물 1큰술을 넣어주는데요. 없으면 멸치 액젓을 넣는 것이 좋아요. 소금보다는 멸치액젓이 더 맛있어요. 간이 되면 달걀물이 더 잘 풀어지고요. 그래서 전 부칠 때는 달걀물에 소금을 안 넣어요. 달걀이 삭는다고 하거든요. 여기에 물을 150ml를 부어주는데요. 달걀과 동량입니다. 일식집 달걀찜처럼 부드러운 달걀찜을 만드려면 물을 더 부어주면 부드러워지지요. 청주는 달걀 비린내를 잡아주어요. 청주 대신 소주나 맛술도 좋아요. 한번 더 잘 풀어줍니다.
STEP 4/7
체에 한번 내려줍니다. 달걀에 물을 같이 넣어서 체에 내리면 훨씬 잘 내려지구요.
STEP 5/7
윗면이 넓은 그릇을 이용하면 전자레인지에서 훨씬 더 빨리 익어요. 오목한 그릇을 이용하면 시간을 더 추가하세요.
STEP 6/7
쪽파 대신 대파를 썰어넣었구요. 홍고추를 넣어주면 색감이 예뻐요.
STEP 7/7
전자레인지에서 3분 30초에서 4분 정도 익혀요. 저는 3분 30초를 익혀주었어요. 비닐랩을 씌워주면 구멍을 뚫어주고요. 저는 뚜껑없이 바로 익혀주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