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를 슬라이스로 썰어준다. 낙지볶음에 어느 정도의 단맛과 깔끔한 맛을 낸다.당근도 슬라이스로 썰어준다. 완성된 낙지볶음에 먹음직스러운 색감과 약간의 단맛을 더해준다.대파는 어숫썰기 해준다. 낚지를 볶을 때 생길 물을 어느 정도 흡수해주고, 비린내를 잘 잡아준다.
STEP 2/6
낙지는 볶을때 물이 많이 생기기때문에 끓는 물에 20초간 빠르게 데쳐줘야한다.
1 : 낚지볶음 맛나게 하는법에서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낙지에서 물이 나오지 않게 해줘야한다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빠르게 데쳐주고, 단시간에 센불로 볶아줘야한다. 이것만 잘 해주면 낙지볶음을 실패할 일이 드물다.
STEP 3/6
낙지볶음 양념장 만들기
STEP 4/6
팬에 들기름을 두루고 열이 달아오르면 센불에서 낙지를 빠르게 볶아주자.
들기름이 낙지의 비린내를 제거해주는 열할을 하기때문에, 낙지볶음에 들기름을 사용해면 더욱 깔끔한 낙지볶음을 맛볼 수 있다. 또한 볶는 도중에 맛술 1T, 를 뿌려서 센불로 증발스켜주면, 낙지의 비린내를 2차로 제거할 수 있다. 이렇게까지 비린내를 잘 제거해주면 정말 깔끔한 낙지볶음을 먹을 수 있다
STEP 5/6
낙지볶음은 요리과정에서 물이 정말 많이 생기는 요리이다. 센불에서 낙지를 볶아줘야 물이 너무 많지 않은 깔끔한 낙지볶음이 된다. 맛술이 어느 정도 증발했다면 양파, 당근, 양념장을 넣고 2분간 센불에서 볶아주자. 낙지를 센불에서 볶는 만큼 잘 뒤집어주면서 타지?게 볶아주자.2분간 잘 볶아줬다면 이렇게 물이 조금 물이 조금 생길것이다.
STEP 6/6
이때 대파를 마무리로 넣어주자.
물이 약간 생긴 낙지볶음에 대파를 넣어주면 대파가 어느 정도 수분을 흡수해주고, 혹시나 낙지볶음에 남은 잡내와 비린내를 깔끔하게 날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