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는 큼직하게 크기에 따라 4~6 등분해요. 이렇게 큼직하게 잘라야 겉이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대조가 극대화 되어서 더욱 맛있답니다.
오븐은 200도 컨벡션 중간위치로, 혹은 230도 일반 중간 위치로 예열
STEP 2/12
로즈마리와 마늘은 다져서 준비해요. 올리브유에 넣어서 향을 내는 용도에요. 나중에 먹기 전에 다시 감자와 섞을거구요.
STEP 3/12
마지막에 가니쉬로 뿌려주는 파슬리에요.
STEP 4/12
물은 강불에 끓여요.
물이 끓어오르면 소금 2 큰숟가락, 베이킹 소다를 넣고,
감자를 넣어 저어주세요.
강불
감자를 그냥 삶았다가 오븐에 구우면 겉이 조금 눅눅해지는데요, 베이킹 소다를 풀은 물에 삶게되면 알카린 성분이 감자의 표면을 무너트려서 스크레치가 생긴다고 해요. 그 상태로 오일 코팅을 하고 구우면 바삭바삭 크리스피한 식감을 얻을 수 있어요. 가장 성공률이 높은 감자는 분질 감자의 종류인 러셋 Russet이라고 해요.
STEP 5/12
감자를 넣은 뒤 다시 끓어오르게 하고 뭉근하게 10분 끓여요. 칼로 찔러봐서 감자에 칼이 살짝 걸리면서 들어가는 정도면 체에 걸러요.
STEP 6/12
감자를 삶는 동안, 팬에 올리브유, 로즈마리, 마늘, 후추를 넣고 중불로 가열해요. 마늘이 갈색으로 브라우닝 되면 불을 꺼요.
중불
약 3분 정도 걸리는데, 눈 깜짝할 사이에 금방 타요. 반드시 지켜보다가 갈색으로 변하면 바로 불을 끄세요.
STEP 7/12
바로 체에 걸러요. 오일에는 감자를 코팅하고, 허브와 마늘은 나중에 섞을거에요.
STEP 8/12
익은 감자는 체에 거른 후 다시 냄비에 넣어 30초 가량 두세요. 남아있는 수분이 날아가도록 도와준답니다.
STEP 9/12
오븐에 넣기 전에 허브향을 입힌 올리브유에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요. 그리고 감자를 넣어 흔들어 섞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