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호박찌개에 이어 밥반찬으로 애호박볶음 소개해드릴께요~ 애호박볶음은 조리 과정도 넘나 간단해서 늘 엄지척~! 재료만 있음 휘리릭 볶아~간단하지만 맛도 일품이라 식탁에 함께 올리면 이만하게 없는것 같아요! 또한 애호박 볶음은 많은 레시피가 있는건 아니여서 많이들 아실텐데요~저는 주로 새우젓을 넣어 만들어 먹어요, 그래야 감칠맛은 물론이고 깊고 달큰한 애호박의 매력을 더욱 살릴수 있는것 같아요~ 덤으로 아삭하게 씹히는 식감까지 매력 반찬 맞죠?! 시간에 맞춰 제대로 볶기만하면 끝이니 밥반찬으로 순삭~비울수 있어 꼭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애호박을 고를때에는 연두색이면서 작고 윤기가 흐르며, 꼭지가 마르지않고 꼭지 주변이 들어가 있어야 됩니다. 또한 크기에 비해 무거운 것일수록 맛이 좋다고하니 유심히 살펴 보고 고르세요!
STEP 2/12
애호박은 깨끗이 씻은뒤, 양쪽 끝부분을 자르고 긴 방향으로 반을 잘라, 반달모양으로 잘라주세요.
일정 두께로 썰어주어야 익는정도가 비슷하여 균형잡인 맛과 식감을 느낄수있어요~
STEP 3/12
양파는 반을 자른뒤, 너무 얇지 않게 채 썰어주세요.
그래야 물렁거리는 식감을 줄일수 있어요!
STEP 4/12
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STEP 5/12
홍고추는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홍고추는 매운맛보다 색감이 살아나 식탁에 올렸을때 한층 더 예쁘구요~ 없을때는 안 넣어도 괜찮습니다!
STEP 6/12
예열된 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로 낮춰 마늘향 솔솔나게~ 살짝 볶아주세요
중불
마늘은 쉽게 탈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STEP 7/12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양파를 넣고 너무 오래볶으면 식감이 물렁해져, 아삭맛이 사라지니 약 30~40초정도 가량 볶아주면 되구요~ 애호박과 함께 더 볶아줄꺼라 오래 안 볶아줘도 됩니다!
STEP 8/12
이제 애호박을 넣어 잘 어우러지게 볶아주고,
STEP 9/12
새우젓을 넣어 골고루 볶아주세요
전 새우젓의 식감도 모양도 좋아 건더기 부분으로만 넣었구요, 다져서 넣어도 되고, 혹은 깔끔한걸 원하심 국물만 넣거나 다른 액젓을 넣어도 좋습니다! 또한 새우젓을 넣을때 한번에 넣지말고 염도를 보고 가감해서 넣어주세요~ (개인의 입맛과 식성은 모두 다르니,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
STEP 10/12
애호박이 반투명해지도록 볶아주면, 홍고추와 파를 넣어 조금 더 볶아준뒤 불을 꺼주세요!
STEP 11/12
여열로 참기름을 넣어 살짝 버무리듯 볶으면 완성~!
팬에 남은 잔열로도 재료가 익으니 그리 오래볶지 않아도 되며, 아삭한 식감을 원하심 바로 접시에 담아 드시면 되구요, 팬에 조금만 더 놔두면 부드럽게 드실수 있답니다!
STEP 12/12
깨도 솔솔 뿌려주세요~!
애호박은 본연의 은은한 단맛이 기본이고, 풍부한 감칠맛도 함께 느낄수 있어 담백하게 밥반찬으로 정말 으뜸이랍니다!
아무리 먹음직스러운 요리라해도 조리과정이 복잡하면 자주 해먹기 어려운데요, 요런 메뉴는 가성비도 좋고 쉽게 준비할수 있어 누구나 어려움없이 할수 있어요! 중간의 팁들 잘 메모하셔서 만들어 드셔보세요~ 맛은 물론이고 영양까지 한몫하는 반찬이니 환절기 따뜻한 음식으로 건강한 몸과 맘을 챙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