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선생 감자국 끓이는법 아침에 국 없으면 밥 못 먹는 1인은 없지만 요즘 에어컨 바람 너무 쎈 아들램이 목감기 코감기에 걸려 초간단하게 끓여 본 백선생 감자국 끓이는법 이랍니다. 감자도 계란도 집에 다 있는 식재료라 검색하다 바로 요걸로 낙찰...ㅋㅋ 재료도 간단하지만 끓이기도 어찌나 간단하고 좋던지요. 부드럽고 맛도 담백하니 감기 걸린 아들이 아주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감자는 껍질을 까서 적당히 먹기 좋게 납작하게 썰어 줍니다. 끓여 주는 것이니 너무 얇게만 썰지 않으시면 되요.
STEP 2/7
계란은 풀어주시고 대파는 송송 썰어 준비합니다.
STEP 3/7
냄비에 들기름 3큰술을 넣고 썰어 놓은 감자를 넣고 감자 겉면이 살짝이 익을때까지 볶아 줍니다.
STEP 4/7
감자 겉면이 익어가면 새우젓 2/3큰술을 넣고 볶아 줍니다. 백선생님은 1큰술을 넣어 주었는데 저는 살짝 줄여 넣었답니다. 집밥 백선생 감자국처럼 새우젓을 넣으니 감칠맛이 좋고 소화도 잘 되어 좋더라구요. 고소한 냄새가 폴폴 올라올때까지 볶아 주다가 물 2컵 정도를 넣어 줍니다. 육수를 끓이지 않아도 국물맛이 아주 좋더라구요.
STEP 5/7
국간장 1큰술, 멸치액젓 1큰술, 다진마늘 1큰술을 넣고 끓여 줍니다. 간의 세기는 기호에 맞게 가감해서 넣어 주시면 되요.
STEP 6/7
끓으면 중약불에서 끓이다가 감자가 다 익으면 풀어 놓은 계란물을 부어 줍니다.
STEP 7/7
계란이 끓어 오르면 간을 보고 모자란 간은 국간장이나 소금으로 해주시면 되요. 송송 썬 대파도 넣어 한소끔 더 끓여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