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72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감자요리 #메쉬포테이토만들기 #메쉬포테이코소스를 이용한 돈까스소스만들기

메쉬포테이토와 메쉬포테이토소스를 돈까스소스로 활용한 메쉬포테이토와 돈까스입니다.
2인분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메쉬포테이토를 만들기 위해서 먼저 감자부터 삶아 줍니다. 끓은 물에 감자를 넣고는 삶아 줍니다.
메쉬포테이토소스 준비를 합니다. 우스타소스에 케찹을 넣어 주시고요. 요 소스가 돈까스소스가 되기도 하지요.
그리고 허브가루와 후추도 넣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단맛을 주기 위해서 설탕을 넣어서 잘 풀어 줍니다. 설탕이 녹을때까지 계속 저어서 풀어 주세요.
삶아낸 감자는 껍질을 벗겨 주시고요. 식힌 후에 껍질을 벗기면 쉽고 간단하게 벗기실 수 있어요. 여기에 실온에 있었던 버터 1큰술을 넣고는 함께 섞으면서 으깨어 줍니다.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조금 해 주시고요.
포실포실하게 부드러운 식감이 되도록 잘 섞어 줍니다. 소금도 골고루 섞이도록요. 그럼 일단 감자재료는 완성입니다. 여기에 소스를 뿌려 주면 되는 것이죠. 좀더 부드러운 느낌의 메쉬포테이토를 원하시면 버터를 추가해서 넣으셔도 됩니다.
본격적으로 메쉬포테이토소스를 만들어 보면 버터 2큰술에 다진마늘을 넣고 볶아 줍니다.
버터와 마늘이 잘 섞이고 녹을때까지 계속해서 버터마늘기름을 내어 주는 것이죠.
여기에 아까 만들어 놓았던 우스타소스, 케찹, 그리고 설탕, 허브가루를 섞은 재료를 넣어 줍니다. 센불에서 한번 끓여 줍니다.
그리고는 약불에서 은근하게 졸여 주세요. 매콤한 맛을 위해서 훈제파프리카가루를 넣어 주었어요. 당연히 안 넣으셔도 됩니다.
점점 걸쭉한 상태의 소스가 되어 갑니다. 이렇게 수저로 펐을때에 뚝뚝~~ 떨어지는 정도가 되면 완성입니다. 너무 묽어졌다면 케찹을 추가로 넣으시거나 아니면 버터를 추가로 넣어 주시면 됩니다.
달궈진 기름에 돈까스를 튀겨 보지요. 앞뒤로 뒤겨 주고는 한번 꺼내어서 실온에서 기름을 빼주고는 기름의 온도가 다시 올라갔을때에 다시한번 튀겨 줍니다. 기름의 온도는 빵가루를 넣어 보았을때에 4~5초내에 올라오면 적정한 온도라고 할 수 있어요.
다 튀겨진 돈까스는 일단 기름을 빼 주시고요. 돈까스를 위한 가니쉬를 준비합니다. 그냥 포도와 오이를 올려 주었고요. 준비한 메쉬포테이토를 올려 줍니다.
그리고 두번 튀겨낸 돈까스를 올려 줍니다.
마지막으로 준비한 메쉬포테이토소스를 감자 위에 뿌려 주시고 더불어서 돈까스위에도 뿌려 주시면 메쉬포테이토도 함께 먹고 새콤하고 짭조름하면서도 달콤한 돈까스소스도 뿌려 주는 효과가 있겠죠. 일석이조 입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태그Tag
포테이토 추천더보기
+ 포테이토 레시피 더보기
돈까스소스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