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휴게소 음식으로 어떤 것을 주로 떠올리시나요? 주문하자마자 거의 곧바로 나오는 신속함과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맛까지. 저는 휴게소의 우동이 가끔 그리운데요. 쫄깃하면서 고소한 식감의 유부가 듬뿍 들어간 우동만드는법. 꼭 쌀쌀할 때가 아니더라도 국물요리는 매력적인 메뉴같아요. 오늘은 유부우동 요리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해 볼까합니다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STEP 2/9
저는 판유부를 사용했어요.냉동코너에 어묵처럼 4장 정도 든 제품이 있더라구요. 두장 정도 넉넉하게 사용할게요.2cm간격으로 큼직하게 잘라주시고 파는 송송썰어 준비해 주세요.식감이 좋은 만가닥버섯을 넣었는데 구하기 쉽지 않으시다면 팽이버섯으로 대체 해 주셔도 좋습니다.
STEP 3/9
먼저 물550mL에 멸치,다시마를 넣고 5분간 끓여 육수를 만들게요.
STEP 4/9
불을 약불로 낮추어 주시고 가쓰오부시를 체에 바쳐 5분간 우려 내 주신 다음 깔끔하게 잘 건져 내 주세요.육수용으로 구입하시면 제품 자체가 육수 망 안에 들어있어서 조금 더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STEP 5/9
다시 불을 강불로 높여주시고 버섯을 2분 동안 데쳐주시고 따로 건져 고명으로 준비할게요.이 작업을 통해 국물에 더욱 풍미가 더해져요.
STEP 6/9
이제 유부도 데쳐 볼건데요, 길지 않게 1분만 살짝 데쳐주세요.
STEP 7/9
쯔유4T,후추1/3t 이렇게 넣고 간을 맞출게요. 입맛에 싱겁게 느껴지신다면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채워주세요.
STEP 8/9
우동사리는 따로 삶지 않고 흐르는 뜨거운 물에 잘 풀어줄게요. 준비한 버섯,유부,파 고명과 육수를 넉넉히 담아 면과 곁들이면 맛있는 국물 요리 레시피, 유부 우동 만드는법 완성입니다! 집에서 만들어 더욱 깔끔하고 푸짐하죠? 한끼 별미식사로 즐기기에 아주 괜찮은 메뉴랍니다. 부드러운 식감의 버섯,쫄깃한 우동면과 고소한 유부의 어울림.거기에 따뜻한 국물까지.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국물요리 레시피랍니다.
STEP 9/9
오늘은 어묵우동과는 또다른 매력의 유부우동을 함께 만들어봤습니다.고소하면서 쫄깃한 유부,휴게소 음식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데요.맛깔스러운 국물요리 찾고 계신다면 오늘의 요리 레시피로 집에서 직접 만들어 맛있게 즐겨보시면 어떨까요?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