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3,209
main thumb
얌무

진짜 쉬움. 고기구울 때 필수 2종 반찬! 고깃집 파무침, 양파초절임 만들기

안녕하세요 얌배추들!

오늘은 고깃집에서 항상 볼 수 있는 파무침과 양파 초절임을 준비했어요! 집에서 고기 구워 드실 때 귀찮다고 그냥 드실 텐데 엄청 쉽고 맛있으니까 만들어서 같이 드셔보셔요 ㅎㅎ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동영상Video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양파를 모양대로 최대한 얇게 썰어줍니다(채칼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매운맛이 빠지도록 찬 물에 잠시 담가둡니다.
대파는 칼집을 낸 뒤 심지 제거후 두번 말아서 채썰어주세요.(파채칼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양파절임 양념장을 모두 섞어줍니다.
양파의 물을 빼주고 양파소스를 부어줍니다.(냉장고에 넣고 2~30분 후부터 드시면 가장 맛있어요!)
이제 파채에 파채 양념을 모두 넣어줍니다
골고루 섞어줍니다.
# 파 심지는 모아서 냉동, 냉장 보관했다가 다른 요리에 사용하세요! 국이나 라면 볶음 등등 파가 사용되는 요리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 저는 리얼 자취생(?)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최대한 필수 도구 외에는 사용하지 않으려고 해요. 그러니 채칼이나 파채 칼 있으신 분들은 그걸 사용하시고 없으신 분들은 영상을 따라 하시면 됩니다.

# 양파는 얼음물에 10분 정도 담아두시면 됩니다. 초절임 하기 전에 얼음물에 담는 이유는, 장아찌처럼 간장물에 오래 숙성할 수 없기 때문에 매운맛을 숙성으로 빼기는 힘들어요. 그래서 미리 빼주는 겁니다.

# 기존에 양파 초절임 레시피보다 간장의 양을 많이 줄였어요. 간장양념이 좀 진해 보여도 양파를 담아두면 삼투압 현상 때문에 양파에서 물이 나오고 간장양념은 양파로 들어가요. 그래서 물이 더 연해집니다.

# 양파 초절임은 오래 담아둘수록 맛이 잘 배어들어요. (얇게 썰었기 때문에 하루를 넘기는 것은 비추천) 저녁에 고기 구워 드시면 아침이나 점심때쯤 만들어 두시면 좋고, 시간이 없으시면 고기 굽기 전 30분이라도 냉장고에 두세요.

(생양파 맛을 즐기시는 분들은 바로 드셔도 됩니다)

★ 모든 T 계량은 밥숟가락(일반숟가락)으로

★ 평평하게, 납작하게 깎아서 ! (계량스푼 X / 수북하게 계량X)
태그Tag
연관 클래스더보기
파무침 추천더보기
+ 파무침 레시피 더보기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