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을 넣은 미역국은 담백한 맛이 굉장히 좋아요. 게다가 들깨를 넣어서 더 고소하고 맛이 좋지요. 개인적으로 소고기를 넣은 것을 가장 좋아하긴 하지만, 건강을 생각하면 이보다 좋은 것은 없는 것 같아요. 산후조리를 하시거나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굉장히 좋은 메뉴가 되겠지요?
가장 먼저 미역을 물에 불려주세요. 15분 정도만 불려도 충분히 불어요. 미역국에 들어가는 미역의 1인분은 평균적으로 마른미역 5g이라고 하는데, 저는 미역국 건더기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라서 넉넉하게 끓였어요. 5-6인분의 양이지만 제 기준으로는 거의 3인분 정도인 것 같아요.
STEP 2/9
잘 불린 미역은 물에 살짝 조물조물한 뒤 흐르는 물에 헹궈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STEP 3/9
닭가슴살은 팔팔 끓는 물에 넣어서 완전히 익혀주세요. 이 때 닭가슴살을 넣어 끓인 물을 기본 육수로 사용할거에요. 냉동 닭가슴살을 사용할 때에는 뜨거운 물이 튀지 않도록 다 익힌 후에 찢어주세요.
STEP 4/9
닭가슴살이 다 익으면 건져내서 차가운물에 담그고 육수에 둥둥 떠 있는 불순물들은 거름망으로 떠내주세요.
STEP 5/9
달군 팬에 참기름 2큰술을 넣어준 다음 미역을 넣어서 살짝 볶아주세요.
STEP 6/9
미역을 다 볶고나면 차가운 물에 식혀서 잘게 찢은 닭가슴살을 넣어 함께 볶아주세요.
STEP 7/9
국간장 3큰술, 간마늘 1큰술, 굵은 소금 1큰술을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
STEP 8/9
들깨가루 8큰술, 미원 1/3 작은술을 넣어주고 팔팔 끓인 다음 참기름을 넣어서 마무리해주세요. 들깨가루나 미원은 기호에 따라서 생략하셔도 좋아요. 저는 티스푼으로 미원을 아주 조금 넣었는데 미원의 감칠맛이 좋아서 넣는 편이에요. 넣지 않아도 맛은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