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682
상품목록
main thumb
EasyFusion집밥er

비린내 확실히 없애고 줄기는 연하게 볶는 비법, 염장미역줄기 볶음

만만한 반찬인 듯한 미역줄기볶음. 만들자마자는 고소하고 맛있는 것 같다가도 냉장고 한 번 들어갔다 나오면 비릿한 바다짠내 나고 어떤 줄기는 너무 뻣뻣해서 씹다보면 먹기 싫어지기도 하구 그런 경험들 없으세요? 사시사철 아무 때나 살 수 있어서 가끔 생각없이 집어들고 오는 밑반찬 재료지만 막상 만들다보면 그때그때 맛이 달라서 기대에 못미치기도 하는 미역줄기, 이제 언제나 고소하고 맛있게 즐겨보세요.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염장미역줄기, 말 그대로 소금에 쩔어 있죠. 물에 씻었다 건졌다를 반복해 겉에 붙은 소금을 다 씻어내고 눈에 소금이 안 보이는 상태가 되면 물에 30분 이상 담궈놓아요.
눈에 보이는 소금 뿐 아니라 속안에 배 들어간 짠 맛까지 빼주는 느낌으로 깨끗한 물에 헹구고 씻어 건져 놓습니다.

첫번째 포인트, 겉에 묻은 소금은 출처를 알 수 없는 쓰도록 짠 소금이에요. 절대 미역줄기에 이 소금맛이 남지 않도록 해주세요.

냄비에 물을 끓인 후, 식초나 청주 2T를 넣어준 다음 불을 끄고 건져놓은 미역줄기를 넣은 뒤 젓가락으로 휘휘 섞어줍니다. 약 2분정도 놔뒀다가 체에 받쳐내고 찬물에 담궈 식힌 다음 다시 체에 건져 물기를 뺀 뒤, 가위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놓습니다.
데쳐지고 난 미역줄기는 처음에 씻어 건져놓았던 미역줄기와는 색이 다르죠? 물 속에서 살짝 익어서 볶은 미역줄기와 색이 같아요.

두번째 포인트! 식초가 들어간 끓인 물에 데치기~

후라이팬에 기름을 3T정도 두르고 강불을 올립니다. 혹시 간마늘이나 편마늘을 넣고 싶으시면 지금 넣어주세요. 일부러 안 넣어봤는데 없이도 비린내가 잡히더라구요.

마늘이 들어가면 더 고소하고 맛있어요.

간마늘이나 편마늘을 넣으신 경우엔 마늘이 반쯤만 익었을 때 미역줄기를 넣어주시고, 마늘을 넣지 않으실 경우엔 팬이 너무 심하게 달궈지기 전에 미리 미역줄기를 넣어주세요.
바로 국간장 2T와 참치액(없으면 액젓)1T를 뺑 둘러 뿌려준 뒤, 뒤적뒤적 섞어가며 볶습니다.
미역줄기가 따뜻하게 볶아지면 들기름 1T넣고 잘 섞어주고

식용유만 사용하지 않고 향이 강한 들기름을 넣어 미역줄기를 코팅시켜주면 고소한 냄새 덕에 식은 후에도 비린내가 나지 않아요. 발연점이 낮기 때문에 나중에 넣어주는 거랍니다.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린 뒤 불을 꺼주세요.

제가 들깨 간 것도 넣어보고 통깨도 넣어보고 깨소금(통깨간것)도 넣어봤는데 깨소금이 제일 맛있었어요.

남은 열로 뒤적거리면서 잘 버무려주면 완성!
식은 다음에 먹어도 비린내가 없고 한 번 데쳤다 볶아서 줄기가 질기지 않아요.
1. 소금기를 완전히 빼주기

2. 곤약 데치듯 식초/청주물에 데쳐 냄새를 없애고

3. 데친 후 볶아 줄기를 부드럽게 해주기

4. 들기름으로 혹시 남아있을 비린내를 잡아주기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EasyFusion집밥er

텍사스 시골아줌마의 집밥입니다. 저렴한 식재료로 한식 및 퓨전음식을 최대한 쉽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태그Tag
연관 클래스더보기
미역줄기볶음 추천더보기
+ 미역줄기볶음 레시피 더보기
미역줄기 추천더보기
다이어트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