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 좋아하는 작은딸 생일을 맞아 간단하면서도 폼나고 맛있는 새우 요리를 해줬어요. 미국에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에 가면 Shrimp Scampi는 흔히 있는데 대부분 파스타와 같이 나오는 경우가 많지만 이번엔 마늘빵과 함께 해봤어요. Scampi는 이탈리아어로 새우인데 올리브오일, 마늘, 화이트와인이 들어간 새우요리를 통칭하게 되었대요.
먹을 때 좀 더 먹음직스러우려면 꼬리를 남겨두어도 되지만 꼬리를 자세히 보면 사진에 보시다시피 두갈래로 갈라지는데 작고 삐죽한 것이 보이죠? 저게 물총이라고 하는데 입에 넣고 그냥 씹다가 찔리면 다칠 수도 있고 모르고 삼켰다가 내장에 상처를 낼 수도 있다고 해서 저것만 떼어주기도 하는데 전 아이들이 먹을거라 그냥 모양 생각하지 않고 꼬리를 전부 제거해줬어요. (궁시렁 방지용. ㅎㅎ)
STEP 3/16
꼬리를 뗀 새우를 깨끗이 씻어 체에 받쳐놓았습니다.
STEP 4/16
그 동안 바게트를 약 2cm두께로 어슷하게 썰어주었구요,
STEP 5/16
바로 후라이팬에 올리브오일, 간마늘, 고추가루, 소금을 넣고 불을 올려 볶아주기 시작했습니다. 원래는 씨고추가루로 해야 느낌이 사는데 마침 똑 떨어져서 그냥 김치용 굵은고추가루로 했어요. 왠지 고추기름 비슷한 느낌이 되어버릴 듯 했지만 나중에 와인 넣으니 다시 이탈리안 느낌 돌아오더라구요.
STEP 6/16
간마늘이 반쯤만 익었다 싶으면 얼른 불을 꺼주셔야해요.
아직 앞으로 요리할 과정이 더 남았기 때문에 미리 마늘을 다 익혀버리면 나중에는 타버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