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김 국...?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ㅋㅋㅋㅋ
저는 혼자 밥 먹을 때 아따맘마를 시청하는데요~
아따맘마에 '쿠킹 스튜디오' 라고 짧고 간단한 레시피를 알려주는 코너가 있어요..ㅋㅋㅋ
거기에 어느 날 김국이라면서 조미김에 물을 넣고 전자렌지에 돌리면 끝인 레시피를 알려주는 거 아니겠어요...?
저게 뭐지 하고 바로 해봤는데 뭔가... 이상하긴한데 그렇게 이상하지는 않은(?) 맛이었어요ㅋㅋㅋㅋㅋ
그래서 좀 더 맛있게 개발해 봤습니다!
* 미리 답변 : 네, 가능합니다. 대신 마지막에 참기름 몇 방울 더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 이거 촬영하는 날 파를 준비해 놓고 재료 소개 때 넣지를 못했어요 ㅠㅠ 대파도 함께 준비해 주세요! ( 대파는 불에서 내리기 3분 전쯤 넣어 주시면 됩니다 )
# 국간장 있으신 분들은 진간장 대신 국간장 사용하세요! 더 맛이 진해집니다.
# 항상 멸치육수 만들 때 멸치 아끼지 마세요! 물은 1리터가 넘는데 멸치를 6~7마리 넣는다면... 당연히 맛이 없겠죠? 많이 넣으세요!
멸치랑 다르게 다시마는 많이 넣을수록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2~3장 이상 넣지 마세요! 다시마를 너무 많이 넣으면 다시마 특유의 향이 국물맛에서 훅 튀어 올라옵니다.
# 멸치, 다시마 없거나 귀찮으신 분들은 다시다를 사서 넣으셔도 되고, 마트에 파는 멸치다시 팩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 항상 다시다 사실 때는 멸치 다시다 말고 소고기 다시다 사세요. 멸치 다시다는 멸치 향이 너무 강해요)
★ 모든 T 계량은 밥숟가락(일반숟가락)으로
★ 평평하게, 납작하게 깎아서 ! (계량스푼 X / 수북하게 계량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