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국수는 찬물에 1시간 정도 불려 주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쌀국수 뒷면에 1시간 불리라고 되어 있습니다.^^
STEP 2/9
새우는 머리, 내장, 껍질을 제거한 후 준비해 주시고, 오징어 역시 내장을 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었습니다.
STEP 3/9
양파는 채썰고, 숙주와 영양부추도 준비해 주었습니다. 집에 있는 채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양배추나, 당근 등도 좋습니다.^^
STEP 4/9
까나리액젓과 태국고추, 굴소스, 설탕을 잘 조절하시면 맛있는 볶음 쌀국수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분량의 재료를 넣고 소스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고추기름이 없으시면.. 일반 식용유 사용하시고.. 고추의 양을 1~2개 더 늘리세요. 전 시판되고 있는 고추맛 기름 사용했습니다.
STEP 5/9
달걀에 우유 1큰술을 넣고 잘 풀은 후.. 달군 팬에 식용유를 적당히 두른 후... 중약불에서 나무젓가락이나 숟가락으로 마구 휘저으면서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팁은 달걀물이 살짝 묻어 있는 젓가락을 팬에 그었을 때.. 익으면.. 바로 넣고... 달걀이 다 익기 전에 팬을 불에서 내리세요. 잔열로 익혀야 부드럽게 됩니다.
STEP 6/9
달군 팬에 고추기름 2큰술과 식용유 1큰술을 넣고 다진마늘, 태국고추를 부수어 넣고 볶다가..
STEP 7/9
양파를 넣고 투명해질 때까지 볶은 후.. 오징어와 새우를 넣고 볶아 주었습니다.
STEP 8/9
불린 쌀국수와 소스를 넣고 잘 섞은 후.. 마지막에 숙주와 영양부추를 넣고 숨이 죽을 때까지만 볶은 후.. 불에서 내려 주었습니다. 숙주는 너무 오래 볶으면 물이 생기고 맛없습니다.
STEP 9/9
접시에 담고.. 스크램블 에그를 올리면 끝...
매콤한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시판 고추기름 또는 태국고추를 사용해야.. 얼추 비슷한 맛이 납니다. 쌀국수는 반드시 찬물에 담갔다가 사용하세요. 제가 예전에 급한 나머지..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서 사용해 보기도 했는데... 역시 찬물에 담갔다가 사용해야 쫄깃한 식감이 살아 있습니다.